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권 1 - 동영상과 함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
이지교육 편집부 지음 / 이지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엄마 나도 언니처럼 한글 공부하고 싶어

 

6살 아이가 갑자기 저에게 한말이에요. 혼자서도 재미있는 책을 읽는 8살 언니가 부러웠나봐요. 저는 둘째는 한글공부를 자기가 하고 싶을때 시켜야지 하고 마음먹어서 이제 때가 되었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둘째 아이는 애교가 무척많고 조그만해도 다다다다 뛰어다니기 좋아하는 않아서 하는 활동보다는 나가서 놀고 집에서도 노래부르고 춤추기를 좋아하는 아이에요. 그래서 한글공부를 재미있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하고 고민하다가

선택한 교재 소개해 드릴게요.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이지교육

 

엄마표 학습에서 중요한것은 바로 아이가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는것 이죠. 어떤 교재를 선택할지는 아이의 성향에 맞춰야 하는데 우리 아이는 영상물을 좋아해서 동영상을 유튜브로 볼수 있는 교재를 선택했는데 취향 적중이었어요. 평소에 엄마랑 그림그리자 하고 와서는 한장 그리고 다다다 달려가서 딴일 하는 우리 둘째가 변했어요. 하원하면 바로 엄마랑 공부를 시작해요.


 

아이와 할 공부는 이것이에요. 모음 자음 익히기

아이랑 처음으로 시작하는 한글공부 오늘의 학습목표는 바로 모음 자음을 익히는 것이에요.

교재의 내용과 동영상 학습의 진도가 같아서 엄마표로 공부시키기 좋았어요.

그럼 아이랑 한글공부 시작해요.


 

준비학습 선그리기

처음으로 무엇을 할까요? 바로 선그리기를 해요. 연필을 바르게 잡고 선에 따라 똑바로 그리게 지도해요.

이렇게 부모님이 어떻게 가르쳐야하는지 팁이 나와서 아이를 쉽게 지도할 수 있었어요. 우리 6살 작은별이는 열심히 선그리기를 했어요.

삐뚤빼뚤 하지만 괜찮아요. 열심히 하면 더 좋아질거에요.

언니가 공부하던 탭을 가지고 유튜브로 들어가서 동영상을 시청해요. 가지런히 모은 손이 귀여워요.

 



이제 교재를 보면서 선그리기를 해요. 직선, 사선, 네모, 원 , 물결선, 기타선

여러가지 선그리기를 해요. 언니가 연필을 잡는것을 많이 봐서인지 연필을 아주 바르게 잡고있는 우리 꼬마별이 칭찬해줬어요.

"엄마 나 연필 잘잡죠?"

하고 웃으면서 이야기 해요.

 

 

 

 

 

 

 


 

유튜브에 나오는 선생님 말씀을 잘들으면서 물결선 그리기를 하고있어요. 긴장한 듯한 모습이에요. 열심히 그리고 있는데 마음데로 되지않아요.

바른자세로 열심히 그림을 딸그리고 있어요. 요즘은 어린이집 다녀오면 "엄마 우리 한글공부해요" 하고 먼저 이야기하는 아이에요.

 

 

 

유튜브 선생님 보랴 그림그리랴 바쁜 아이의 모습이에요. 처음 시작할때는 엉덩이가 들썩 들썩했었는데 이제는 제자리에 잘 앉아서

 

공부를 하고 있어요. 자기가 하고싶다고 해서 시작해서인지 더욱 열심히 하고 있어요.


 


한글공부를 시작해볼께요.

우선 자음부터 시작해요.

아버지 할 때 아

어머니 할 때 어

야구 할 때 야

어머니 할 때 어

여우 할 때 여

오리 할 때 오를 배웠어요.


확인의 시작~~~ 다음 그림과 어울리는 모음자를 찾아 이어보세요. 아직은 글자를 잘모르는 아이는 어디를 이어야 할지 무척 고민을 하다가 여기저기 이었어요. 아직 아이에게는 어려운부분이죠. 하지만 끝까지 오늘 공부를 끝내서 칭찬해주었어요.

 

 

 

 

 

다음에는 또 어떤 공부를 할지 기대가 되요

 

뚝딱 3개월의 한글떼기를 엄마랑 같이하면서 뚝딱 한글을 떼고 아이의 바람처럼 한글을 술술 읽었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