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이 되었다 : 국어 - 똑똑한 초등학교 입학 준비 초등학생이 되었다
고성욱 지음, 그림숲 그림 / 키움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첫째 별이가 이제 초등학생이 되었어요. 똑똑한 초등학교 입학준비를 위해서 뭐가 필요할까요? 저는 국어 읽기,쓰기, 말하기 라고 생각해요. 그래야 아이가 학교 수업을 재미있게 들을 수 있을거같아요.  재미있게 국어를 공부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찾은 책 바로 소개해드릴께요.


초등학생이 되었다 국어

고성욱/키움



 


초등학생이 되었다 국어를 받고 아이는 재미있어 보인다고 했어요. 표지를 살펴볼께요. 똑똑한 초등학교 입학준비 라는 글이 눈에 띄어요. 초등학교 선생님이 쓰신책이라고 써있어요. 중간에 아이가 또랑또랑 발표를 하는거 같아요. 재미있어 보이는 국어 공부책 내용을 살펴봐요.



개념을 먼저 배우고

문제로 확인하며 생활속에

학습 내용을 적용하는

똑똑한 입학 준비

프로그램


책을 넘기면 오른쪽에 참!잘했어요 스티커가 있어요.


글을쓴 고성욱 선생님은 교육부 초등학교 교과서 연구진, 집필위원,심의위원을 역임 했대요.

교과서에 충실한 내용인 책을 쓸수있는 저자의 이력이 눈에 띄네요.



머리말에서 에서는 국어란 무엇이고 국어시간에는 어떤것을 배우는지 알려줘요. 참 친절한 책이네요.



 


목차를 살펴봐요. 역시 귀여운 캐릭터들이 있어요. 죄측하단에 세종대왕님이 보여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독서

를 큰주제로 해서 세부 내용일 들어가요.


하루에 정해진 분량을 정확히 표시해줘서 30일에 완성할 수있도록 도와줘요.


 


처음에 나오는 듣기 말하기를 자세히 살펴볼까해요.


다른사람의 말을 듣고 나의 경험이나생각을 적당한 크기의 목소리로 똑똑하게 배우는 방법을 배웁니다.
-학습목표-

교과과정 이 분명하게 나와있어요.

공부를 할때 내가 무엇을 배우는지 분명하게 아는것이 정말 중요한대 이렇게 써있어서 저는 아이가 공부시작하면  아이가 또박또박 낭독을 하게 하였어요. 책을 살펴보면 우측에는 지문 좌측에는 문제가 있어요. 문제가 특히 아이가 생각하고 써야하는 문제여서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자기의 생각을 쓰는것이 중요한대 여기서 연습을 하게되서요.

자기의 생각을 연필로 꾹꾹 눌러쓰는 모습이 예뻤어요. 중간중간에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서 아이가 즐겁게 글쓰기 연습을 했어요.


문제 유형으로는 지문을 읽고 자기생각쓰기, 어울리지 않는 말 찾기, 어울리는 말 써보기, 거울을 보고 말하기 연습하기, 자신의 경험 빈칸에 써보기, 지문읽고 내용쓰기, 어울리는 말에 섯긋기,  어울리는 낱말을 보기에서 골라서 넣기, 자기 생각을 마음대로 써보기 등 국어 문제의 여러가지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있어요.


평소에 일기를 꾸준히 쓰는 아이여서 자기 생각쓰기를 곧잘 하더라구요.

특히 중요한말 간추리기 등 저학년 아이가 하기 어려운 것을 차근차근 가르쳐 줘서 엄마도 함께 배우는 알찬 시간이었어요. 30일 아이랑 꾸준히 공부를 하기에 정말 좋은 교재같아서 엄마도 아이도 만족해요.




책을 보다가 재미있는 글이 있어서 낭독해봤어요.

운율이 느껴지는지 읽으면서 리듬을 타고있어요.

요즘 별이에게 국어공부 하자! 하면 바로 들고오는 책이 바로

 초등학생이 되었다 국어 에요.


국어에 대한 개념을 확실 히 알려주고 알찬 여러유형의 문제와 지문으로 아이가  국어에 대해서 잘 알수있게 도와줘요.

아이가 매일매일 풀고싶어하는 국어문제집 초등학생이 되었다 국어 추천 꾸욱 해요

 

 똑똑한 초등학교 입학 준비 시리즈

수학,바른마음, 학교생활도 무척 알찬 내용일거같아서 다른책도 빨리 만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