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자! 의사 똑똑한 직업 학교 2
캐서린 아드 지음, 세라 로런스 그림, 이한음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덟살 우리 아이가 책을 좋아해서 책에서 환경보호가를 보면 환경보호가가 되고싶다고하고 위인전에서 과학자를 보면 과학자가 되고싶다고 해요 . 좋아하는 책에서 여러가지 직업을 체험하고 어떤 일을 하는지 재미있게 배운다면 우리 아이가 나중에 자신의 꿈을 그릴때 더욱 여러색으로 그릴수 있을거같아요. 아이와 재미있는 직업체험을 할 수있는 책이 없을까? 고민하던중 만나게 된 똑똑한 책 소개해 드릴께요.

                            

 

<똑똑한 직업학교 전8권 >

8권의 소전집이에요. 우리 아이처럼 초등학생을 위한 직업체험책. 여러분야의 직업이 소개되요. 소방관, 코더,스포츠 스타, 공학자,수의사,우주비행사,과학자,의사 무척 재미있어 보이는 직업을 소개해주고 체험하게 해주는책 바로 소개시켜드릴께요.

01 되자! 과학자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2 되자! 의사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3 되자! 우주 비행사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4 되자! 수의사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5 되자! 공학자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6 되자! 스포츠 스타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7 되자! 코더 크레이그 스틸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8 되자! 소방관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되자! 의사

캐서린 아드글 / 이한음 옮김/ 책읽는곰


 

깊이있고 재미있는 직업탐험을 책으로 ! 우리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똑똑한 직업학교 오늘 만나볼 책은 바로 이책이에요. <되자! 의사> 요즘 의사선생님 하면 고마움이 먼저 생각나요. 코로나때문에 밤낮없이 일하시는 의료계에 종사하시는 분들 덕분에 이렇게 일상을 누리면서 사는거같아요. 우리 여섯살 꼬마의 덕분에 챌린지로 글을 시작해요.



 

 

고마운 의사선생님이 되기위한 직업학교. 아이가 아플때마다 병원에 가서 자주 만나는 의사선생님이라 그런지 아이가 바로 뽑아들은 책이에요. 되자!의사 에서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지 바로 책속으로 들어가봐요.



우선 먼저해야할것 아시죠? 의사 학교는 역시 병원건물이네요. 특이한것은 의사학교 앞에 차가 주차되어있어요. 아시죠? 바로 엠블런스네요.  학생증 왼쪽에는 혈액 그림과 오른쪽에는 해골그림이있어요. 아이가 해골그림을 무척 좋아했어요. 니취향이니? 별아?



엄마 이책은 해골을 찾으래요 라고하면서 즐거워하고있어요. 곳곳에 숨어 있는 해골을 찾아보라는 미션이 주어져요.

아이는 책을 읽으면서도 해골이 어디있나 열심히 찾았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의사학교 탐방을 시작해요.



의사가 되고 싶다고? 다른 사람이 말할 때 귀 기울여 듣니? 위급한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차분한 편이니? 끈적이고 찝찝한 것을 만질 수 있니?  그렇다면 합격! 이제 의사가 되기 위한 훈련을 시작해보자.


의사가 되려면 공부는 잘하니? 라고 물을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엄마는 너무 현실적인가요?  정말 중요한거같아요. 피를 무서워하지 않고 바늘을 무서워하지 않는거요. 위급상황에 잘 대처하는 능력이 의사되기 위한 자질이 맞는거같아요. 의사가 어떤일을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해줘요. 재미있는 활동으로는 의사처럼 관찰하기 가있어요.

뭐냐고요? 그건 아래 환자들을 잘 살펴보고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라는 것이에요. 환자의 얼굴을 잘기억하는지 확인하는 활동이에요.



놀라운 우리몸에 대해서 배워봐요. 세로로 펼쳐지는 책이 아이 눈에 확들어와요.


우리 몸은 생명이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일을 하는 놀라운 기계같아. 의사가 되고 싶다면 몸 안팎을 모두 잘알아야 해요.

아이가 그려져있고 각 부위마다 설명이 자세하게 되어있어요. 귀지, 심장, 털, 손발톱, 이,세균, 피, 뼈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줘요. 여기서 재미있는 활동으로는 무릎, 발목, 손목, 팔꿈치, 이마, 턱, 어깨, 발꿈치를 그림에서 찾기 활동을 해요.

아이가 유심히 보면서 부위를 하나하나 맞췄어요.


이외에도 피,심장,호흡,근육,소화,몸속의 물, 건강하게 지내는법, 알레르기, 세균과의 전쟁, 의약품, 피부 유전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줘요. 아이가 커서 교과서에서 인체에대해 나올때 무척 유용하게 읽을수 있는 학습 부교제가 될거같아요.

마지막에는 졸업시험 용어알아보기 로 끝이나요.


의사에대해서 여러가지 이론과 재미있는 실습을 해보았어요.

의사라는 직업이 이렇게 힘든지 몰랐어요. 재미있는 것인줄 알았어요.

라고 여덟살 아이가 소감을 이야기했어요.


의사에 대해서 알고싶고 관심있는 여러 친구들과 함께 읽어보고싶어요.

똑똑한 직업학교는 엄마가 읽어도 읽을거리가 많아서 참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