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자! 스포츠 스타 똑똑한 직업 학교 6
캐서린 아드 지음, 세라 로런스 그림, 이한음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덟살 우리 아이가 책을 좋아해서 책에서 환경보호가를 보면 환경보호가가 되고싶다고하고 위인전에서 과학자를 보면 과학자가 되고싶다고 해요 . 좋아하는 책에서 여러가지 직업을 체험하고 어떤 일을 하는지 재미있게 배운다면 우리 아이가 나중에 자신의 꿈을 그릴때 더욱 여러색으로 그릴수 있을거같아요. 아이와 재미있는 직업체험을 할 수있는 책이 없을까? 고민하던중 만나게 된 똑똑한 책 소개해 드릴께요.

                            

 

<똑똑한 직업학교 전8권 >

8권의 소전집이에요. 우리 아이처럼 초등학생을 위한 직업체험책. 여러분야의 직업이 소개되요. 소방관, 코더,스포츠 스타, 공학자,수의사,우주비행사,과학자,의사 무척 재미있어 보이는 직업을 소개해주고 체험하게 해주는책 바로 소개시켜드릴께요.

01 되자! 과학자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2 되자! 의사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3 되자! 우주 비행사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4 되자! 수의사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5 되자! 공학자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6 되자! 스포츠 스타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7 되자! 코더 크레이그 스틸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8 되자! 소방관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되자! 스포츠스타

캐서린 아드글 / 이한음 옮김/ 책읽는곰

깊이있고 재미있는 직업탐험을 책으로 ! 우리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똑똑한 직업학교 오늘 만나볼 책은 바로 이책이에요. <되자! 스포츠스타> 아이가 재미있어 보인다고 골랐어요. 어떤 점이 아이의 눈에 뜨인건지 궁금했어요. 아마도 티비에서 스포츠 스타를 많이 접해서 그런것도 같았어요. 이제 되자 ! 스포츠 스타로 집업 탐방 떠나봐요.




표지를 살펴봐요. 여러가지 스포츠 스타들이 나와요. 축구, 육상선수,리듬체조선수, 멀리뛰기선수 그뒤로 응원하는 여러사람들이 그려져있어요. 아이는 이책으로 스포츠스타의 탐방을 하겠죠? 우리 어서 책내용을 읽어봐요.



역시 스포츠 스타 학교 학생증을 받아야겠죠? 스포츠 스타학교는 학교모양이 꼭 돔모양이네요. 앞에 트랙이 그려져있고요. 역시 그림 디테일이 좋아요. 이 그림 하나만 봐도 스포츠 스타학교에서 어떤일을 하는지 알수 있어요. 오늘도 도장찍기로 즐겁게  시작을 해요!


 


최고의 운동선수, 스포츠 스타가 되고 싶다고?

기운이 넘치고 무엇이든지 열심히 배우는 편이니?

몸이 힘들어도 훈련을 계속할 준비가 됐니?

그렇다면 스포츠 스타 학교에 온걸 환영해.


이책에서는 곳곳에 숨어있는 우승컵을 찾아봐요.


스포츠 스타가 되려면 어떤 기술이 필요한지

스포츠 스타의 인터뷰가 써있어요.

재미있는 활동으로는 스포츠스타의 인터뷰에서 누가 이야기 한것인지 알맞게 연결해봐에요.

상황의 이야기를 보고 어떤 선수가 한말인지 줄을 이어보는 것이에요.

요렇게 재미있는 활동을 할수 있어서 아이가 참 좋아해요.



나에게 맞는 운동 찾기

우선 많은 운동종목 중에서 나에게 맞는 운동종목을 찾는것이 중요해요.

여기서는 물음을 예 아니오로 답해가면서 찾기를 해요. 저도 해봤는대 재미있었어요. 아이도 열심히 자기에게 맞는 종목을 찾아보고있어요. 저는 수영, 다이빙, 카누 조정이 나왔어요. 제가 수영하는것을 좋아하는대 잘맞는거같아요.



스포츠 스타를 위한 음식

오늘은 입학 첫날이야. 운동하려면 먼저 충분히 먹어야해. 스포츠 스타들이 먹는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골라보는 활동을 해요. 한 끼에 음식별로 얼마만큼 담아야 할지 다른 색깔로 표시를 해줘서 한끼에 얼마만큼의 음식이 필요한지 그리고 영양가있는 음식을 어떤것인지 배울 수 있어요. 하루에 물은 적어도 여덟잔은 마셔야한대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및 무기질 필수 영양소도 알 수 있어요.


실습으로 준비운동, 육상 경기장에 대해 알아보고 구기종목 에 대해서도 배워요.

 얼마전에 아이가 문제집을 풀다가 야구공을 몰라서 수학문제를 틀렸는대 여기서 확실히 배울수 있었어요.


장소에 따라서 눈위에서, 얼음위에서, 물위에서 하는 종목을 배우고 무술 마지막으로 대회 나가기 회복시간등

여러가지 스포츠 스타에 대한것을 이론으로 실기로 배울수 있었어요.

아이는 되자! 스포츠 스타를 보면서 이렇게 많은 종류의 운동선수가 있었는지 몰랐다면서 신기해했어요.


직업에 대한 쉬운면서도 아이들이 알아듣기 쉽게 설명한 책 똑똑한 직업 학교책으로 오늘도 재미있는 직업탐험을 했어요. 아이와 즐거운 직업탐험을 떠나기 원하신다면 똑똑한 직업학교 적극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