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예창]명화로 보는 성경동화 (구약10권+신약10권)
문예창작 편집부 지음 / 문예창작 / 200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명화로 보는 성경동화를 만나고 부쩍 그림에 관심이 많아진 우리 별이에요. 책을 보다보니 그림에 관심이 가고 관심이 가니 저절로 그림이 그려진다는 아이에요. 어떤 책이 아이를 그림을 그리게 했을까요?   소개해 드릴께요.


예창 명화로 보는 성경동화 구약+신약 20권 어린이 성경동화 의 구성구경하세요. 아이가 이번에 만난책은 구약의 출애굽기에 나오는 모세이야기에요. 모세이야기에서는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을지 한번 만나보기로 해요.


 

 예창 명화로 보는 성경동화

구약+신약 20권 어린이 성경동화


글 정성한 / 예창

바구니 속의 모세

출애굽기 1장에서 17장




 


아이가 재미있을거 같다고 선택한 것은 바로 바구니 속의 모세에요. 표지를 살펴볼께요. 바구니속에 아이가 있고 아기를 사람들이 가운데있는 여자에게 데려다주고 있어요. 어떤내용일까? 궁금했어요. 먼저 

 아이의 감상평 먼저 읽고 책소개 해드릴께요.


제목 : 바구니 속의 모세


전 이책을 읽으면서 생각을 했어요. 코로나 때문에 갈수 없던  미술관에 있는 그림과 제가 좋아하는 책들을 보니까 책속의 미술관에 있는거 같았어요. 그리고 제가 느낀점은 이책의 내용이 어디에서 들은거같은 내용이었어요. 그리고요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은 30쪽 모세가 전쟁에서 이기는 장면이었어요.



아이가 신이나서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모세와 이집트 파라오가 전쟁하는것을 유심히 보더니 아이가 고른것은 바로 이장면이에요.지팡이를 들고 싸우는 모세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나봐요. 그림에서 별이가 지팡이를 들고 이집트 파라오와 싸우고 있어요. 책을 보다가 아이가 인상깊은 장면을 아이가 상상해서 그림그리는 것을 좋아해요. 특히 재미있는 책을 봤을때 그러는데 이번에 만난 명화로 보는 성경이야기는 너무 재미있어서 명화를 구경하다보면 어느세 아이의 손에는 색연필이 쥐어져 있어요. 유튜버가 많고 많은 아이의 꿈중에 하나여서 그림을 그리면서도 입은 쉬지 않아요.


이책을 읽으면서 가보지 못한 미술관에 간거같은 기분이 들어서 너무 재미있었다는 우리 별이의 감상평을 보니 빨리 책의 내용을 읽고 싶지요?  재미있게 읽는 모습을 보면서 책의 구성을 설명해드릴께요.



 


우선 등장인물을 봐요. 제일 처음에 있어서 더욱 유심히 보고있어요. 바구니 속의 아기 모세, 미리암, 요게벳, 이집트공주, 이드로의 딸들, 파라오에요. 요셉을 아끼던 파라오가 죽고 새파라오가 다스렸어요. 그는 이스라엘 여자들이 사내 아기를 낳으면 모두 죽였어요. 이스라엘 여자 요게벳이 낳은 아기 모세는 어떻게 될까요?



<이집트의 이스라엘인>


시간이 흘러 이스라엘 사람을 싫어하는 파라오가 이집트를 다스렸어요. 동그라미 친 부분의 캐릭터는 큐레이터 캐릭터에요. 박물관에 가서 그림을 해설해주는 큐레이터가 있듯이 예창의 명화로 보는 성경이야기에는 다양한 큐레이터 캐릭터가 그림의 이야기를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설명을 해줘요. 이책을 자주 보니 아이가 아주 디테일한 부분의 그림과 글씨까지 보고있어요.



<모세의 발견>


이스라엘 여자 요게벳이 낳은 아기 모세는 죽을 위기에 처해져요. 모세의 엄마인 요거벳은 아기를 갈대 바구니 속에 뉘어 강물에 띄웠어요. 마침 강가로 목욕을 나온 이집트 공주 핫셉수트의 눈에 띄인 아기는 아기를 자기가 데려가요.

동그라미친 부분은 아기를 건진 이집트 공주에 대한 역사 이야기를 해줘요. 성경시대의 생생한 문화와 역사를 들려주고 성지순례 하듯이 생생한 현장의 사진과 이야기를 들려줘요.



 


<이드로의 딸들을 지키는 모세>


물에서 건저낸 아이의 이름을 모세라고하고 공주는 모세라 부르고 자기 아들로 삼았어요. 어른으로 성장한 모세는 이집트 사람이 이스라엘 노예를 때리는것을 보고 그이집트 사람을 죽였어요. 파라오는 모세를 죽이려하고 모세는 미디안으로 도망갔어요. 미디안의 우물가에서 양치기를 혼내주고 이드로의 딸과 결혼하게 되요. 동그라미 친부분은 명화속 등장인물이 누군지 설명해줘요. 아이들이 명화를 더욱 잘 이해할 수있게 해줘요. 책의 작은 부분에서도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이었어요.



 


< 모세와 불타는 떨기나무가 있는 풍경>


모세가 양떼를 몰고 시내산에 갔다가 하나님의 계시를 받아요.


네가 선곳은 거룩하니 신발을 벗어라

내 백성을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오너라


명화로 보는 성경이야기의 큰 장점! 바로 성지순례가듯이 명화를 따라가면서 그장소에 대한 사진과  설명을 수록해서 마치 성지순례해서  그장소에 찾아간것처럼 생생한 사진을 보여줘요.


모세는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순종해서 이집트 파라오를 물리치고 이스라엘 백성들을 데리고 나왔을까요? 생생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가득한 모세와 파라오의 이야기 책속에서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게 책을 읽고 빠질수 없는것!!! 바로 숨은 그림찾기에요. 바구니 속의 모세에서는 숨은 그림찾기가 나와요. 평소에 숨은 그림찾기를 좋아하는 아이는 신이나서 숨은 그림을 찾았어요.


마지막으로 우리 별이가 명화로보는 성경이야기를 보고 그림 완성샷을 보여드릴께요.



 

 


 





 

명화로 보는 성경동화 아이가 열심히 읽으면서 재미있게 명화도 감상하고 그림도 그리고 숨음그림찾기도 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하다보면 지혜로운 아이 인성이 바른아이가 될거같아요.

저처럼 종교가 없는 엄마도 코로나로 인해서 도서관 미술관 못가는 아이도 만족해요.


 


#예창 #명화로보는성경동화 #예창성경동화 #성경동화 #어린이성경동화 #유아성경 #교과서명화 #세계명화 #미술관 #성지순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