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자! 수의사 똑똑한 직업 학교 4
캐서린 아드 지음, 세라 로런스 그림, 이한음 옮김 / 책읽는곰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덟살 우리 아이가 책을 좋아해서 책에서 환경보호가를 보면 환경보호가가 되고싶다고하고 위인전에서 과학자를 보면 과학자가 되고싶다고 해요 . 좋아하는 책에서 여러가지 직업을 체험하고 어떤 일을 하는지 재미있게 배운다면 우리 아이가 나중에 자신의 꿈을 그릴때 더욱 여러색으로 그릴수 있을거같아요. 아이와 재미있는 직업체험을 할 수있는 책이 없을까? 고민하던중 만나게 된 똑똑한 책 소개해 드릴께요.


<똑똑한 직업학교 전8권 >

8권의 소전집이에요. 우리 아이처럼 초등학생을 위한 직업체험책. 여러분야의 직업이 소개되요. 소방관, 코더,스포츠 스타, 공학자,수의사,우주비행사,과학자,의사 무척 재미있어 보이는 직업을 소개해주고 체험하게 해주는책 바로 소개시켜드릴께요.

01 되자! 과학자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2 되자! 의사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3 되자! 우주 비행사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4 되자! 수의사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5 되자! 공학자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6 되자! 스포츠 스타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7 되자! 코더 크레이그 스틸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08 되자! 소방관 캐서린 아드 글|세라 로런스 그림|이한음 옮김


 

 

 

                                

 

되자 !수의사

캐서린 아드글 / 이한음 옮김/ 책읽는곰


이번에 만나볼 직업은 무엇일까요? 바로바로 수의사 아이가 선택한 것이에요. 아이는 과학자, 소방관에 이어서 수의사를 선택했어요. 그럼 수의사 직업체험 하러 고고씽!!!

먼저 책의 표지를 살펴볼게요. 책은 강아지, 고양이, 앵무새, 햄스터 ,토끼 등 여러마리의 동물들이 있어요. 웃음을 띄고동물들을 진찰하는 모습이에요. 이번 수의사도 정말 재미있을거같았어요. 아이가 빨리 책장을 넘겼어요.


 

 


아이에게 친숙한 수의사 선생님은 과연 어떤 직업이었을까요? 이번에는 아이의 감상평먼저 읽고 수의사 직업 탐험해요.


되자!수의사


전 이책을 보니까 다보고나서 이렇게 말했어요. "이렇게 쉬의사 직업이 어려운지 몰랐어!" 라고요.

그리고 제가 느낀점은 수의사는 정말이지 힘든 직업같아요. 그리고 가장 재미있었던 쪽은 16쪽이 동물을 어떻게 해야하는 지에 대한 설명이어서 좋았어요.



역시 첫장에서 학생증을 발급받아요. 이번에는 수의사 학교 입학. 벌써 여러 학교 입학하고 졸업도 하고 일학년 어린이가 열심히도 했어요. 이번에는 곳곳에 숨어있는 병아리를 찾아보래요. 찾을 준비 되셨죠?

아이는 열심히 책을 보면서 책에서 찾으라고한 병아리도 열심히 찾고있어요. 이책은 재미있는게 많아서 너무 재밌다는 우리 별이에요. 이론1시간이에요. 수의사가 되고싶다고? 동물을 사랑하니?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는 것을 좋아하니? 동물의 오줌과 똥도 잘 치울 수 있어? 그렇다면 수의사 학교에 온걸 환영해!

수의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그리고 수의사에게 직업의 장점을 듣는시간이에요. 암만해도 별이는 이 똥오줌 치우는것보고 수의사가 힘들구나!!생각한거같아요.



수의사 실습1 부분을 보고있어요. 수의사가 돌보는 동물의 크기는 다양하대요. 겉모습은 다르지만 몸속 모습은 비슷하대요.  엑스레이 검사가 나와요.  재미있는 활동으로는 그림을 보고 동물의 뼈대를 알맞게 연결하는것이에요. 별이는 재미있게 다 연결을 했어요. 정말 엑스레이를 찍으니 비슷한 동물들이 많다고 엄마도 생각했어요.



이론4 반려동물 돌보기. 전에 별이랑 동생들이랑 함께 바닷가에 갔을때 거기서 거북이를 키우는 언니를 본적이있어요. 저도 거북이를 키우는 것은 처음봤는대 아주 정성껏 거북이를 돌보던 모습이 기억에 남아요. 반려동물 돌보기 파트에서는 사랑앵무, 기니피그,친칠라,금붕어가 나와요. 동물을 키우면서 유의해야하는점에 대해서 자세히나와있어서 아이도 열심히 읽고있어요.



이제 열심히 책을보고 나서 졸업시험 문제를 풀고있어요. 문제집 풀때도 다맞았는지가 궁금한 별이는 엄마 몇점이야? 하면서 결과를 궁금해했어요. 결과는 두구두구두구두구 네개를 틀렸어요 11점이면 최고야 이미 최고의 수의사인걸! 점수에요. 문제를 살펴보니 책을 자세히 읽어야 맞을수 있는 난의도가 있는 문제같았어요. 이번에도 재미있는 수의사 직업 체험을 했어요. 전의 직업과는 달리 별이가 너무너무 힘들거같다는 수의사 체험이었어요. 마지막장에 수의사학교 수의사 훈련을 통과했어요에 자기 이름을 크게 써놓았어요.


재미있는 글과 그림으로 수박 겉햝기 식이 아니라 . 정말 수의사가 하는일 과 수의사가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하는지 까지 알려주는 책 . 아이들과 재미있는 직업탐험을 함께 해봐요. 똑똑한 직업학교 되자 수의사를 보고  아이의 마음에 품은 꿈에 한걸음다가가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