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재밌는 바다왕 컬러링북
젠벡 지음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말에 맑은 날에는 동네 바닷가에서 발목을 걷고 조개랑 게를 잡는 천연 어촌 마을 아이들 우리 삼남매.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하는 컬러링북을 만났어요. 아이는 표지만 보더니 너무너무 마음에 든다고 꼭 색칠하고 싶다고 했거든요

전에 진짜진짜 재밌는 인체그림책 라이카미 출판사책을 만나고 생생한 그림에 반해버린 엄마도 이건 소장각!!!!!

재미있는 컬러링책 소개시켜드릴께요


진짜 진짜 재밌는 바다왕 컬러링 북

젠벡 / 라이카미





우선 표지를 살펴보았어요. 와우 멋진상어의 모습이 생생해요. 상어의 빨간 입속이 살아있는 느낌을 주는 생생한 그림을 색칠할 생각에 아이들은 후다닥 뛰어가서 색연필을 가지고 왔어요. 빨리 색칠하고 싶어요 엄마 하고말이에요.

아이셋이서 뒤엉켜서 색칠을 했어요. 네살 막둥이, 여섯살 둘찌, 여덟살 첫찌 모두 한마음으로 열심히 색칠을 해서 작품을 보니 정말 창의적인 색칠이었다고 엄마는 생각했어요. 그럼 책의 구성 알려드릴께요.


색칠하며 배우는 신기한 바다생물!


실제 모습에 가까운 사실적인 그림과

크기, 무게, 생태 특성을 담은 간단한 정보까지


이모든것을 담은 컬러링북 우선 책의 판형이 무척커요. 아이들 스케치북 정도의 크기에요. 그래서 삼남매가 빙둘러앉아서 색칠을 할 수있었어요. 바다가에 사는 바다생물을 1위 부터 100위까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길이,공격력,방어력으로 이야기 해줘요. 그래서 별다른 설명없이도 아이가 쉽게 알수있어서 좋았어요.



1위한 향유고래로 설명해드릴께요. 이렇게 전체적인 그림 상단 왼쪽에는 길이 공격력 방어력을 별점으로 매겨서 아이들이 보기 쉽게 구성되어있어요. 우측 상단에는 향유고래에 대한 특성을 간략하게 이야기 해줘요. 그럼 여기서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게 컬러링한것을 안볼 수가 없죠. 우리 여덟살 큰아이의 컬러링 소개해요.


 


그림에 글씨 넣는것을 좋아하는 아이여서 여기도 그림을 더 그리고 글씨도 더써넣었어요. 고래의 입술 화장한 것이 눈에 띄네요. 역시 아이의 컬러링은 참 재미있어요. 자기만의 색깔을 써서 표현하는 우리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 어른은 너무나 틀에 박힌 색만쓴다는 생각을 가끔하기도 해요.




재미있게 컬러링도 하면서 바다생물 공부까지 덤으로 할 수있는 <짜진짜재밌는 바다왕 컬러링 북> 추천해요. 아이들이 너무 재밌다고 학교, 어린이집 다녀와서 또한다고 그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