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왕 엄마의 방구석 돈 공부 - 마이너스로 시작해 부업만으로 돈을 모은 시스템의 비밀
안선우 지음 / 카시오페아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아이를 어린이집 , 유치원에 다보내놓고 할것을 고민한 적이있다. 그중에서 0순위는 부업. 부업을 한다고 했더니 신랑이 펄쩍 뛰었다. 그이유는 그거 돈이 되지않는다고 힘만들고 집만 지저분해진다고 차라리 그시간에 깔끔하게 살림을 하라는 신랑의 이야기도 일리가 있어서 부업의 꿈은 저멀리 날아갔다. 여기 방구석에서 신랑만큼 버는 엄마가 쓴 책을 소개하려고 한다. 읽으면서 많이 도전이 된책!!바로 이책이다.


부업왕 엄마의 방구석 돈 공부


안선우 / 카시오페아



 


 


표지를 살펴보았다. 상단의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  마이너스로 시작해 부업만으로 돈을 모은 시스템의 비밀

하단의 글씨에 빵터졌다. "내가 남편 월급만 보고 살 것 같으냐!" 는 당당한 외침 멋졌다. 한달 30만원 벌기가 소원이었던 아들 둘 결단녀 엄마 주부 유튜버 아바라 TV가 알려주는 집에서 돈버는 시스템의 모든것

정말 궁금한 책이다. 바쁘게 책장을 넘겼다.


저자 안선우는 아바라TV 는  이책을 집필하고 현재 유튜브,카페, 블로그, 인스타와 같은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남편만큼 버는 주부 유튜버이자 유튜브 강사이다.


저자의 친필이 쓰여진 책

봄날은 온다!

안성우  라는 글씨가 눈에 들어왔다.

나에게 희망을 주는 메세지를 한참 바라보았다.



프롤로그 에서 참 솔직한 저자의 생각이 드러난다.

 

고상한 배움보단 돈이 되는 배움을 택하다.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들 그중에서 돈에 대한 솔직한 저자의 이야기가 좋았다. 돈이 되는 공부만 했다는 이야기 말이다.


엄마를 벗고 나를 꺼내자


엄마로써 사는 하루가 아닌 나로써 사는 하루는 매일이 감격이다.


디지털 소비자에서 디지털 생산자로


방구석에서 남편만큼 돈 벌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로 살겠다는 생각의 전환이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이야기한다.


독자님들, 우리 방구석을 돈방석으로 만들어봅시다!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있다.


1장 내이름은 부업왕, 방구석에서 돈 공부를 시작하다.


2장 5년만에 1억 갚은 짠테크의 모든것


3장 방구석을 돈방석으로 만들어보자


4장 '컴맹' 에 기계치, 주부 유튜버 도전!


에필로그 잘사는 사람이 되고싶다



이책을 읽으면서 저자와 내가 무엇이 다른가가 눈에 들어왔다. 그건 나는 살림이나 하라는 신랑의 이야기를 들었고, 저자는 돈벌 궁리를 , 공부를 끊임없이 한것이다. 책에서 어떤공부를 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지금의 자리에 올라갔는지에 대한 세세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얼마나 절약을 했는지 얼마나 열심히 공부를 했는지 책을 읽기만 해도 저자의 이야기가 눈에 보이는것 같았다. 여기서는 밑줄치고 읽어나간 부분을 이야기 하려고한다.



33쪽, 여러가지 변수를 제거하고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장소에서, 같은 일을 반복하는 습관을 기르는것, 이것이 집중타임 갖기의 핵심이다.


읽으면서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야기다 했다. 바로 자기계발서인 루틴의 힘에서 본내용이다. 자신만의 좋은 습관을 매일 매일 반복해서 루틴이 되게 하는것, 방해하는 방해물을 제거하는것 제일 중요한것은 폰을 비행기 모드로 놓고 했다고 한다. 매일 반복해서 영상을 편집하고, 글을 쓰다보니 업무의 효용성이 높아졌고 더 많을 일을 더 적은 시간에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시간이 없어! 가 아니라 시간을 내서 내게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것 그것이 집중타임 갖기다.



68쪽, 특출나게 잘난 사람들은 바로 잘하는 능력을 뽑아낼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은 하고싶은 것을 하나씩 도전하며 실패하면 소거하는 식으로 자신만의 길을 찾아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저자의 이야기 중에서 특히 와닿는 부분이다. 특출나게 잘난사람은 자기자신을 잘알아서 자신의 장점을 바로 드러내지만, 일반 사람 평범한 사람은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잘하는지 모른다. 저자의 방법대로 하고 싶었던 일을 하면서 하나 하나 소거해 나가다보면 자기가 좋아하고 잘하는 부분을 만날 수 있을것이다.


난 잘할 수 있는 사람이고, 잘할 수 있고, 설령 실패한다고 할지라도 아무것도 하지 않은 자보다 성장한 사람이 될 수 있다. 라는 말을 자기 자신에게 주문을 만들어서 외곤했다고 한다.



책을 읽다보면 만나는 부업왕 엄마의 돈버는 꿀팁 부분도 유용하다.

나들이도 짠내나게 정보력이 곧 돈이다.나들이 할때 챙겨야 할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준비물은 물, 삶은 달걀, 달달한 커피와 간식 그리고 스케치북이다.

여기서 작가가 참 현명하구나 생각이 든다. 나들이 하면 제일 많이 사먹는것이 물이고 간식들이다. 든든히 챙겨가면 그만큼 절약을 할 수있을것이다. 이제 나도 한번 챙겨보려고 한다.


133쪽, 나는 뭐든지 너무 많이 소유하면, 오히려 독이 된다고 생각한다. 일단 넘치면 소중한 줄 모르고 귀한 줄을 모른다.


이부분을 보고 나와 생각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나역시 세아이를 키우면서 장난감을 사는날은 크리스마스 뿐이다. 어린이날 생일 은 각자 먹고싶은것을 먹는것으로 대신한다. 이번에 첫째딸의 생일에는 아이가 먹고싶다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먹었고 아이는 무척 만족해했다. 귀한줄을 알게 해주는것 육아에서 너무 넘침은 모자람만 못하다는 나의생각이다.



144쪽, 부지런한 사람은 그래야 하는이유를 알고 있고, 원하는 목표가 있다.


젊을때 아끼고 사는 건 돈 주고 사는'고생'이지만 늙어서 약값이 없어 치료를 못 받는다면 그것은 '고통'이 될 것이다. 게으르고 귀찮다는 핑계를 대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자기 자신에게 분노해야한다. 그래야 자기 발전이 있을 것이다.


이책을 읽으면서 무척 뜨끔한 부분이다. 이책에서 여러가지 방법이 나온다. 유튜브 하는법, 블로그 서포터즈 하는법, 자기에게 도움이 될 교과서가 될만한 책을 선정해서 공부하는법 여러가지 유용한 방법 가운데 저자가 무엇때문에 어떤 이유로 집에서 돈을 벌기위해 그렇게 노력해왔는지가 나온다.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속담은 익히 들어 알고있다. 하지만 늙어서 돈이 없어서 비참한 상황을 상상해 본적은 없었다. 게으른 나자신에게 일침을 주는 부분 밑줄을 치며 다시한번 반성을 해보았다.





145쪽, 남의 삶에 관심 끄고, 지금 내 삶의 목표에, 그리고 사랑하는 가족에 집중하자.



블로그 포스팅의 핵심은 바로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많이 검색하는 것을 올리는것 이라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저자가 직접 몸으로 부딛히고 깨지고 넘어지면서 배운 하나하나를 가르쳐 주는 책. 바로 부업왕 엄마의 방구석 돈공부

게으르고 지친 마음을 남들도 이렇게 사니까라고 안주하는것이 아니라 일으켜 세워서 너도 돈벌수 있어 하고 이야기해주는책


내가 무엇에 집중을 해야하는지 목표는무엇인지 생각해본 뜻깊은 책이다

그리고 돈버는 꿀팁 하나하나를 다시 보면서 나에게 맞는 방법을 고민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