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4 : 그리스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4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GOGO카카오프렌즈그리스

#아울북



그리스 로마신화를 재미있게 읽은 우리 8세 별이가 그리스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 했어요.  그러던중에 만난 GOGO 카카오프렌즈 그리스편 많이 기대가 되었어요. 역시 카카오프렌즈 는 언제나 재미있죠 그럼 만나보기로해요.


GOGO 카카오프렌즈 그리스

글 김미영/ 그림 김정한/ 아울북


아이도 엄마도 참좋아하는 아울북에서 나온 GOGO카카오 프렌즈 세계역사 문화체험 학습만화에요. 아이는 고고카카오프렌즈를 보더니 너무너무 좋아하면서 자기방으로 들어갔어요. 물론 학습만화책과 함께말이지요. 아이는 순식간에 책을 읽었어요. 금세 읽고는 동생들이 와서 동생들이 읽고 우리 4살 막둥이까지 글씨는 몰라도 그림은 재미있게 읽었어요.



겨우겨우 엄마손에 들어온  GOGO카카오 프렌즈 그리스편 벌써 14번째 이야기에요.  표지를 살펴보면 호기심 많고 장난기 가득한 무지가 표지의 주인공이에요. 그리스의 휴양지에서 자전거를 타고 있어요. 표지를 보니 본내용이 참 궁금했어요.이제 본격적인 책내용을 알아봐요.


 



주요 등장인물은 카카오 프렌즈 친구들인 네오,프로도, 라이언,튜브,어피치,무지,콘,제이지 총 여덟명의 케릭터에요. 기타 등장인물로는 이프와 이브 이프고 카카고 에요. 생각하신대로 기타등장인물의 이프와 이브는 악당 케릭터에요.


대략적인 줄거리 이야기 해드릴께요. 악당 이프 때문에 뿔뿔이 흩어진 역사퍼즐을 찾기 위해 비밀요원이 된 카카오 프렌즈. 이번에는 퍼즐을 찾기위해서 간곳은 바로 신화가 시작하는곳 그리스에서 그리스에서는 카카오 프렌즈와 어떤 신나는 모험을 즐길지 우리 함께 떠나보도록 해요. GOGO!!!!



카카오 프렌즈가 간곳은 그리스 출동을 하기위해서 차례를 결정할때 미래예측 프로그램에서 네오는 고대그리스 출동금지! 싸움 예측 이라고 나와요. 그 이유는 책에 나온답니다. 엄마 입장에서 특히 마음에 드는책의 구성는 역사상식이에요. 카카오 프렌즈와 움직이는 퍼즐을 쫓아다니는 본문의 내용도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지만 역사상식부분에서 더욱 자세히 알려주는 그리스의 주요한 역사이야기가 특히 재미있었어요. 억지스럽지 않고 재미있게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스토리도 책의 재미를 더해줘요. 고대 그리스부터 시작해서 동서양의 대격돌인 마라톤 평원의 대저투 우리가 익히잘아는 스파르타 최강 전사들의 이야기. 세계 정복을 꿈꾼 알렉산더 대왕 그리고 올림픽으로 끝을 맺어요.


우리 아이가 너무 너무 재미있게 읽고있어요.


 재미있게 읽고 감상평도 써보았어요.


전 이책을 보니까 이책덕에 그리스의 장군들을 더욱 많이 알게 되었어요. 전 171쪽이  제일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세계문화가 정말 재미있었어요. 이책을 보니 이제 그리스가 어렵지 않아요. 그리고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있어서 너무 재미있게 놀았어요. 



아이가 말한것처럼 아이가 좋아하는 카카오프랜즈 케릭터 스티커가 들어있어서 아이가 좋아했어요. 그리고 맨뒤에는 색칠 공부와 함께 그리스 역사에 대한 연표가 하단에 그려져 있어요. 이건 아이가 봤을까 모르겠어요. 자세한 연표로 인해서 한눈에 그리스에 대해 알수 있어서 아이와 한번더 읽게 되면 꼭 짚어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재미와 공부 두마리 토끼를 다잡은 너무너무 재미있는 카카오 프렌즈 그리스편 역시 재미있었고 다음편 쌈바의 나라 브라질편도 기대가 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