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이다 걱정 - 잔소리 대신 재밌게! 안전 동시
박신식 외 지음, 강영지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걱정이다걱정

#안전동시

#뜨인돌어린이



아이가 이제 초등학교에 들어가요. 학교는 잘 갈수 있을까?

재활용 쓰레기 버리고 가면서도 아이가 혼자 잘있을수 있을까? 위험한것은 만지지않을까?

밖에 다니다가 강아지가 이쁘다고 낫선사람을 따라가는 것이아닐까?


걱정땐문에 아이들을 보면 사랑한다고 안아주는 데신에

자꾸만 잔소리를 하게 되는 우리 엄마들대신

상냔하게 재밌게 이야기 해주는 안전동시!


걱정이다 걱정

잔소리 대신 재밌게! 안전동시

박신식

박혜선

양재홍

이묘신

그림 강영지

뜨인돌 어린이




 


표지를 살펴봤어요. 예쁜 노랑노랑한 바탕의책이에요.

잔소리 대신 재밌게 안전동화

비오는대 자전거를 탈려고 모자쓴 아이를 보니 저도 아이고 걱정이다 라는 소리가 절로나요.

걱정이다 걱정이 재미있는것은 동시를 지은 작가가 여러명이어서 여러색깔의 동시를 만나볼 수있는거에요.



이제 재미이쓴 동시로 안전에 대해서 배워볼까요?

동시는 안전에 대해서 4부로 나눠져있어요.

1부 가정 안전, 2부 자연 안전, 3부 학교 안전, 4부 교통안전


안전에 대한 동시가 궁금하시죠?

동시하면 함축적 의미가 많이 들어있고

뜻을 알기위해서는 고심해야한다는 생각이있었는데, 이동시집을 보고는 그생각이 깨어졌어요.


아주아주 쉬운 글로 되어진 동시에요.

보면서 살풋 웃음도 나고요.

이건 나도 이런 걱정이있는데, 우리 아이 이거 걱정되는데 하면서 보다보니

끝장을 넘기고 있는 저를 발견했어요.


아이와 함께 읽어본 동시는 혼자 읽을때와 다른 느낌이 있었어요.

아이는 재미있는 표현

반복되는 표현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보았어요.


아이가 재미있게 읽은 동시하나 소개시켜드릴께요.



 


안전동시를 처음 접해본 아이도 재미있다면서 소리를 내어서 낭독을 해봤어요.

낭낭한 목소리의 아이의 모습에서 재미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뭐든 재미있어야 아이 머리속에 들어가는 것을 많이 경험하고 있는 삼남매 엄마인 저는 이동시집이 아이의 안전에 도움을 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요.



 


저는 하도 욕실에가서 미끌어지는 4살 아들을 키우고 있어서 화장실 도깨비라는 동시가 재미있고 마음에 확 와닿았어요. 미끄러운 화장실 바닥을 비누거품이 변신한 도깨비가 산다는 설정이 참 재미있었어요. 우리 아이들이 비누도깨비 조심해서 미끄러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요.

동시 하단에 우측이나 좌측에 안전에 대한 이야기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관략하게 나와있어요. 엄마와 아이와 재미있게 동시를 읽고 아랫부분도 함께 읽는다면 더욱 책을 잘활용할 수 있을거같아요.



지금도 아이의 안전이 걱정되서 잔소리 하시고 계시다고요?

아니 아니요.

걱정이다 걱정 동시 하나하나 읽으면서

꺄르르 웃으면서

안전에 대해서 재미있게 배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