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 - 그림으로 배우는 신기한 지식 백과 진짜 진짜 재밌는 그림책
RBA 지음, 레베카 푸에블라 그림, 김맑아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8세 6세 자매들이 제일 좋아하는 책은 무엇일까요?

책을 좋아하는 자매들은 그림책도 좋아하고 세밀화도 좋아하고 동화책도 좋아해요.

하지만 제일 제일 좋아하는책은 바로

크고 그림이 생생한 대백과서전 이에요

아이셋이서 하나의 책을 서로 보겠다고 다투기도 하는대

판형이 큰 책은 세아이가 함께 볼 수 있어서 엄마도 무척 좋아해요.


우리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대백과를 소개시켜 드릴려고 해요.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

RBA지음

레베카 푸에블라 일러스트

김맑아 옮김

라이카미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인체 백과사전이 온다고 하니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했어요.


생각보다 판형이 무척커서 마음에 쏙들었어요.

8살 아이에게 표지를 보니 어떻냐고 물어보니

엄마 제목처럼 너무너무 재미있어보여

빨리 보고싶어 하고 이야기 했어요.


라이카미 책 말로만 들었는대

생생한 그림과 피부속까지 표현한 그림이 참 인상적이었고

아이들이 생생하게 인체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책이어서

나중에 학교에 가서도 찾아보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유익한 책같아보여서

참 좋았어요.


 

 

 

 


우리몸의 거대한 도로망


순환계는 몸속 모든 기관과 세포를 연결하는 거대한 도로망 같다는 설명을 자세히 해줘요.

아이들은 도로망 처럼 생긴 그림을 보면서 손으로 신나게 자동차 놀이를 했어요.

누나들이 재미있게 놀고 있으니

막둥이도 와서 같이 놀아요~~~


순환하는 심장, 동맥 ,정맥의 설명을 자세히 해줘요.


크고 생생한 그림과

자세한 설명으로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백과사전 이에요.


 



호흡기에 생기는 질병


코로나 19로 호흡기에 대해서 궁금한건 어른뿐만이 아니라 아이들도 마찬가지 인거같아요.

방독면을 쓰고 있는 해골을 보고는 깔깔깔 하고 웃었어요.

엄마 해골이 마스크 쓰고 있는거 너무너무 웃겨


미세먼지도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니까

마스크를 꼭 써야한다고! 응? 이건좀 심하다고?


호흡계는 몸 바깥 세상과 끊임없이 맞닿는 곳이에요.

그러다 보니 몸속 다른 장기 들보다 질병에 약한 편이라는 설명이 인상적이었어요.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어려운 말이 아닌 쉬운말로 설명을 해줘요.

 


혈액의 다양한 기능


혈액은 우리 몸에서 아주 많은 일을 해요.

대표적으로 호흡계와 소화계에서 흡수한 산소와 영양소를 몸 곳곳으로 실어나르고, 노폐물을 거둬서

호흡계와 배설계에 갖다 줘요.


적혈구와 산소

혈구를 만드는 적색 골수 에 대해서 설명해줘요


우리몸속 구석구석을 소개해 주는 지식 그림책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 한권이면

인체 박사가 될 거같아요.



8살 아이가 잠자기 전에 본다고

자기방에 가지고 가서 이불밑에 두고 책을 몇일 읽다가

열심히 쓴 책에 대한 감상문이에요.


제목 : 진짜 진짜 재밌는 인체 그림책


이책을 보니까 제목처럼 재미가 있었어요.

목속 이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책속엔 안나와 있는 사람의 몸속이 그림으로 보니까

더욱더욱 실감났어요.

그래서 저는 이책을

인체공부를 싫어아는 아이에게 추천해요.

이책만 있으면 걱정없어요.

그리고 해골 친구도 함께 해요.

그래서  해골 친구를 보고 전 놀랐어요.


이책은 궁금한 부분을 쏙쏙 봐도 좋고

순서대로 봐도 재미있어요.

인체가 궁금할때

진짜진짜 재밌는 인체그림과

함께 궁금증을 해결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