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점분 스웩! 저학년은 책이 좋아 11
백혜영 지음, 심윤정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김점분스웩

#백헤영글

#저학년은책이좋아

#잇츠북어린이


코로나 사태로 사이버 1학년인 우리 8살 아이는 아침9시에 일어나서 탭으로 ebs 선생님이 하시는 강의를 듣고진짜선생님이 내주시는 숙제를 해요.

어제는 주제가 내가 다니는 학교 그리기였어요.

아직 다닐 학교에 간본적이 없는 아이는 상상의 학교를 그려요.

그림책에서 라도 아이에게 재미있는 학교생활의 이야기를 책에서 나마 들려주고 싶었어요.

그러던중 만나게된책 소개해드릴께요.


김점분 스웩!

백혜영

잇츠북어린이




아이에게 정말정말 재미있는그림책이 곧온다고 하니

책을 좋아하는 아이는 하루하루 기대를 하면서 기다렸어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림책이 도착했어요.


엄마 너무너무 재미있을거 같아요

하고는 자기방에 책을 가져 가버렸어요.

그후로 한참 책을 코빼기도 볼 수 없었어요.


드디어 제손에 들어온책


줄거리를 간략하게 이야기하자면

표지에서 스웩이 넘치는 할머니의 짝꿍인

지훈이의 이야기에요

지훈이는 너무너무 예쁜 예지와 짝궁이 되고싶었지만

애석하게도 다른반이되고

마귀할멈인 김점분 할머니와 짝이 되요

그러던중 학교에서 1등 상이 팡팡랜드 견학인

올망졸망 합창 대회에 나가려고 준비를 해요

지훈이는 과연 팡팡랜드에 갈 수 있을까요?



 

책을 읽고나서



아이에게 재미있게 봤으면 책에대한 느낌을 써달라는 말에

흔쾌히 아이가 책에대한 느낌을 써주었어요.



제목: 김점분 스웩!


전 이책을 보니 제가 다닐 초등학교에 이책의 제목인 마귀할멈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제일 재미있었던 것은 마귀할멈이 멋장이 랩을 한다는 거다!

내가 처음으로 마귀할멈의 랩을 보고 이책에 푹빠졌어요.

그래서 제꿈이 4개가 되었어요.

그중에 하나는 바로 바로 랩이다. 끝



아이와 김점분 스웩!을 하나하나 읽어가면서

아이들 눈을 사로잡는 재미있는 그림과 작가님의 맛깔스러운 글솜씨에 반했어요.


얼굴이 어떻게 짜글짜글 주름이 있냐고요?

후유, 그러니까 마귀할멈이지요!


아이가 마귀할멈(김점분 할머니)을 생각하면서 투덜투덜 대면서 하는 이야기를 읽다보니

정말 김점분 할머니가 눈에 보이는것 같았어요.


아이의 눈을 엄마의 눈을 확 사로잡은

김점분 스웩!


시종일관 유쾌한 이야기에

아이도 엄마도 즐겁게 책을 읽었어요.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덮으려는 순간

작가의 말이 눈에 들어왔어요.


작가님이 해주시는 작가님의 할머니가 한글을 모르고 평생을 살으셔서

마음이 아팠던 작가님은 대신 아이들과 재미있게 학교도 다니고 꿈도 이룬 김점분 할머니의

이야기를 만들어 내신거 같았어요.


나만의 멋을 들어내는 스웩이 있는 김점분 할머니의 이야기

너무 재미있게 읽었고

아이도 자신만의 멋을 들어내서 씩씩하고 당당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스웩있는 할머니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바로 김점분 스웩!!

재미백배 감동 백배의 그림책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