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수가 뭐야? 만만한수학 4
김성화.권수진 지음, 한성민 그림 / 만만한책방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수가뭐야

#만만한수학4

#만만한책방

8살 이제 1학년인 아이와 덧셈 뺄셈 공부를 하고 있어요.

덧셈과 뺄셈은 엄마가 가르치는것이 가능하지만 분수는 어떻게 가르쳐야할지 고민이 되었어요.

그러던중 인스타에서 만만한 책방의 분수가 뭐야? 라는 책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커졌고 결국 책과 만나게 되었어요.

분수가 뭐야?

 

시원한 아이스티를 마시며 만만한 수학

분수가 뭐야?

분수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해요.

오리너구리가 자른 수박에서 무언가 이야기를 해주고 있어요.

귀여운 그림에 다시한번 책을 빨리 보고 싶었어요.

사실 엄마도 분수에 대해서 잘몰라요 .

하지만 귀여운 오리너구리의 자세한 설명에 엄마도 분수가 무엇인지 알게되었어요.

똑같이 나눌 때 쓰는 수가 바로 분수래요.

 

 

아이와 재미있게 읽고 책에서 나온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아직 덧셈 뺄셈 밖에 배우지 못한 아이지만 오리 너구리의 자세한 설명에

이해를 하였는지 쉬운 문제의 답을 맞추었어요.

분수에 분수를 더하는 부분이 재미있고 쉽게 나와있어요.

오리가 네 마리

알이 열두 개

오리에게 알을 나눠줘.

똑같이! 똑같이!

여러분 문제 푸셨나요??

아이와 재미있게 문제를 풀다보니 분수에 대해서 알 수 있었어요.

아이와 재미있게 분수로 놀다보니 어느덧 간식시간이 되었어요.

빵하나를 넷으로 잘랐어요.

그리고 문제를 냈어요.

빵을 넷으로 자른것중에 하나는 분수로 어떻게 나타낼까요?

아이는 금방 문제를 풀었어요.

 

재미있는 분수가 뭐야 덕분에 아이와 오랫만에 그림책을 읽어주고

읽으면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문제를 풀었어요.

만만한 책방에서 나온 다른 시리즈도 꼭 만나봐야겠어요.

분수를 쉽게 배우고 싶은 엄마 아이에게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