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첫 감정 연습 세트 - 전10권 우리 아이 첫 감정 연습
오렐리 쉬엥 쇼 쉰느 지음, 이정주 옮김, 정우열 감수 / 한빛에듀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세아이들을 집에서 보육하다보니 제일 문제되는것은 아이들의 감정을 어떻게 해야하나는 것과

육아스트레스로 인해 올라오는 엄마의 화의감정이에요.

우리집 이야기를 하자면 이래요

이제 말을 제법하는 4살 막둥이는 티라노사우르스를 좋아하고 감정표현이 거칠어요

그리고 6세 둘째아이는 감정이 예민해서 화가나면 소리를 많이 지르고 직설적이에요

8살 첫째는 좋은 감정은 잘표현하지만 부정적인 감정표현을 참아요

이렇게 세아이가 다른 감정표현을 서틀게 각자의 기질대로 하고있어요

이러던중에 아이들과 꼭 읽어보고싶은 책의 출판소식을 접하게 되었어요.

무척 기대가 되었던 책 우리아이 첫 감정연습 세트에서

<진짜 삐졌어요> 와 <정말 화나요> 책 두권을 만나게 되었어요.

                                     
                                

가스통은 오늘 기분이 별로예요

가족들이 사촌동생만 챙겨서 심술이 났대요

심술을 몰아내는 연습을 해볼까요?

책을 읽으면서 우리 첫째 아이가 생각났어요

그리고 첫째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읽었고요

8살인 첫째 아이는 동생에게 양보를 많이 해요

아직 8살이면 어린 나이인대 그보다 어린 동생이 둘이나 있으니 엄마부터 큰아이라고 생각을 해서

그동안 속상한 점이 많았나봐요

                                     
                                

사촌동생에게 양보해야하는 부분에서는 아이가

엄마 나도 동생들에게 양보해야하고 속이 상해

하고 자기의 마음을 이야기하더라구요

진짜 삐졌을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책에서는 아이들에게 감정이 어떤것인지 쉽게 설명해주고

나의 오늘의 기분을 물어봐요

아이들과 오늘은 기분이 어땠어?

하고 이야기를 하니 오늘은 동생들이 말을 안들어서 기분이 안좋았어

오늘은 과자를 먹어서 기분이 좋았어

이러면서 감정에 대한 대화를 쉽게 할수 있었어요.

                                     
                                

심술을 몰아내는 감정연습 방법 책에서 확인해보세요

우리 아이들과 해보니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면서도 눈을 감고 진지하게 하는 모습에 살풋 웃음이 났어요

심술을 몰아내는 감정연습을 했더니

나자신이 뿌듯했다고 8살 아이가 이야기를 해요.

<정말 화났어요>

정말 기대가 많이 된 책이에요.

처음 이야기한것처럼 우리 아이가 화를 잘내요

소리도 많이 지르고요 아직 6살이어서 감정표현이 솔직하다라고 말할수도 있지만

아이와 감정 특히 화에대해서 이야기해보고 싶었는대

정말 화났어요가 와서 참 좋았어요.

우리 두아이들에게 꼭 맞는 책이었어요.

                                     
                                

발을 바둥대면서 화를 내고 있는 모습이 마치 우리 아이를 보는것 같았어요.

책의 내용은 가스통이 기분이 아주나빠서 화가많이 났어요

가스통과함께 화가 사라지는 감정연습을 해봐요

라는 내용이에요

우리 화대장님을 모시고 화에대한 그림책을 읽었어요.

아이는 진지하게 엄마가 읽어주는 그림책의 내용을 듣고는

엄마의 말에 눈을 감고 화를 몰아내는 연습을 요즘 하고 있어요

                                     
                                

기분이 좋았던 가스통이 화를 내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듣고 있어요

진지하게 잘따라하는 아이와 기분에 대해서 이야기해봤어요

오늘 기분은 어때?

엄마 오늘은 기분이 보통이야

왜 보통인대?

응 만화보는건 좋았는대 엄마한태 혼나서 기분이 나빴어

라고 이야기를 했어요

엄마랑 화가 사라지는 연습을 몇번 해보고는 화를 사라지는 연습하자 하고 이야기하면

눈을 꼭 감는 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요즘은 즐겁게 화가 사라지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화가사라지는 연습을 하니 기분이 좋았다는 아이에요.

이런 방법이 있구나 해서 좋았다고 이야기를 하는 6살 아이에요.

저처럼 아이들과 감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또 실천해보고 싶은 엄마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