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오는 날 웅진 세계그림책 199
이와무라 카즈오 지음, 김영주 옮김 / 웅진주니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눈오는날

#웅진주니어

#이와무라카즈오

#그림책추천

 

 

 

눈이 많이오는 지역에 사는 우리 삼남매 하지만 이번 겨울은 눈싸움하고 눈썰매를 타며 놀만큼 눈이 오지 않았어요

신나게 눈썰매를 타면서 노는 삼남매의 그림책을 소개시켜드릴께요.

우리 삼남매와 꼭 닮은 다람쥐 삼남매를 본순간 '이건 꼭 아이들과 읽어야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눈 오는 날 이라는 그림책이에요.

아이들이 이그림책을 본순간

앞에 노랑옷 입은 애는 나!

그럼 두번째 분홍색은 나!

파랑이는 우리 막둥이가 되었어요

 

다람쥐 삼남매가 눈썰매를 타는 장면을 보자 아이들은 눈을 바짝이면서 빨리 그림책을 넘기라고 초집중을 하였어요.

 

면지는 초록 바탕에 하얀눈이 오는듯해요.

아이들이 와 눈이 오는거에요 엄마! 이러면서 좋아했어요.


한겨울 날, 숲에는 눈이 소복하게 쌓였어요.

우리 아가다람쥐 삼남매는

아침밥을 다먹고

준비를 하고

나가서 놀자고 신이났어요.


하지만 아빠는

으흡 춥다 추워 하고 고개만 빼꼼 내밀고 있어요.


나가서 놀자는 아이들의 말에 아빠는 난로옆이 좋다면서 거절을 해요.


할수없이 셋이서 나와서 노는데 아빠가 없으니 재미가 없어요


아빠를 드디어 모시고 나온 삼남매 !!


아빠가 삼남매의 썰매를 끌어주자 신이났어요


썰매를 타다가 아이들이 눈속에 파묻혀서 아기 눈사람이 되었어요.


이제는 아빠가 썰매를 탈차례 !


아빠도 썰매를 신나게 타다가 그만 넘어져서 눈사람이 되었어요.


아이들이 책을 보다가 아빠가 넘어지는 장면에서 너무너무 좋아했어요

4살짜리 막둥이는 "아빠 눈눈 넘어졌어 으하하하" 이러면서 웃음과 함께 말이 빵 터졌어요. 


이책을 보니 어렸을때 오빠랑 눈이 많이 오면 언덕배기에서 포대자루를 타고 눈썰매를 즐기던 것이 생각났어요.

아이에게 책에 나오는 이름대신 자신의 이름을 넣어서 읽어주니 더욱더 좋아했어요.


귀여운 삼남매와 아빠, 엄마의 이야기 저도 읽어주면서 즐거웠고 어릴적 놀았던 생각도 났어요.

아이들과 즐겁게 읽고 아이들이 또또 읽어줘요 해서 두번 세번 계속 읽었어요.


아이들은 책을 읽는 저와달리 그림을 보니

엄마 여기 아빠가 쓰던 모자 를 아이가 쓰고 있어요.

하면서 아빠가 쓰던 목도리, 모자, 겉옷을 누가 가지고있는지에 대해서도 봤어요.


귀여운 다람쥐 삼남매 그림책을 읽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요즘 집에 있기 심심해 하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눈오던날 재미있게 놀았던 이야기를 해서 좋았어요


예쁜 그림과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는 눈 오는 날 너무 재미있게 읽었어요.

여러분께도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