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우리 아기 홈닥터 - 0~6세 아이를 둔 초보 부모를 위해 새롭게 쓴 건강 육아 대백과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지음 / 비타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출동우리아기홈닥터

#육아대백과

세아이를 키우면서 제일 걱정되는 것이 바로 건강이에요. 전에 소아과에 갔을때 선생님 말씀이 생각이 나요.

"요즘 제일큰 문제는 바로 병원에 묻지 않고 엄마들 끼리 교환하는 잘못된 육아 질병에 대한 것입니다"라고요.

그래서 믿을만한 육아대백과를 집에 둔다면 좋을거 같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던중 만나게된 육아대백과 소개해드릴게요.

지은이는 어린이병원으로 유명한 세브란스 병원이에요.

1~6세 아이를 둔 초보 부모를 위해 새롭게 쓴 건강 육아 대백과 라는 부제가 눈에 들어왔어요.

세브란스 어린이 병원 각 진료과 의사들이 엄마 아빠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라는 책의 뒷표지를 보니 더욱 믿음이 갔어요.

굉장히 두꺼운 육아대백과는

아이의 발달

아이의 건강

육아상식

에 대한 세파트로 되어있어요.

제가 특히 유심히 본것은 바로 아이의 건강 파트에요.

막둥이가 독감에 걸려서 아이를 간호하는 중이어서 그부분을 더욱 정독했어요.

독감과, 열에대한 내용을보여드릴께요

간염질환에 아이들이 자주걸리는 간염질환이 수록되어있어요.

가와사키병, 간염, 피부발진,열이나요,구내염, 농가진,뇌수막염,뇌염,대상포진,볼거리,수두,수족구 등 아이들이 걸리는 간염질환이 소상하게 기록되어있어요.

아이가 간염에 걸린것은 처음이어서 무척 당황스러웠는대 하나하나 찬찬히 읽으면서 아이를 간호하고 있어요.

간염은 여러가지 바이러스가 일으킨대요.

A형 간염은 아이가 식욕부진 고열이 나타날 수있다고 해요.

우리 아이는 고열이 나서 계속 시간당 열을 체크하면서 해열제를 먹였어요.

그리고 아이가 열성경련을 한적이 있어서 평소에도 참 걱정이 되는대 열성경련에 대한 파트도 보았어요.

입안에 아무것도 없게 해야한다고 써있었고 제가 예전에 들은바로는 아이를 흔들면 안된다고 했어요.

마치 주치의 선생님이 계신것 같은 든든함

엄마 아빠 들에게 권해요. 꼭 집에 구비해두면 좋을거같아요.

저도 아이들이 걱정되면 바로 꺼내볼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