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마리 공룡을 찾아라 - 천재들을 위한 공룡찾기 게임
페레 로비라 지음, 프란시스코 아레돈도 그림, 김유경 옮김 / 천문장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아놀이

#1000마리공룡을찾아라

4살박이 막둥이는 공룡을 너무너무 좋아해요. "나는 티라노 사우르스다!" 하면서 너를 잡아먹겠다 악악!!!

하는 말은 우리집에 일상이에요. 그러던 중에 우리 삼남매에게 선물같은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바로바로

1000마리 공룡을 찾아라 라는 유아놀이 책이에요.

공룡을 좋아하는 우리 4살아이는 너무너무 좋아하면서 "내꺼야 내꺼야"를 연발했어요.

자기 친구가 왔는대 얼마나 좋았겠어요

표지를 보고 그 디테일에 다시한번 놀랐어요. 생생하게 살아있는듯한 공룡그림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팍팍 자극할거같았어요.

매일 누나 이게 뭐야? 하는 동생덕분에 반 공룡박사인 8살 아이도 빨리 동생하고 보고싶어했어요.

 

 

둘째누나는 동생이 씻는사이에 재빨리와서 공룡책의 공룡을 찾아보았어요.

공룡을 찾다가 사이사이 나오는 젖소, 펭귄, 사슴, 청둥오리 를 보고 이건 아니잖아!!!! 이러면서 재미있어했어요.

미션이 스키피오닉스 열여섯 마리를 찾아라!

이런것이어서 저절로 아이가 숫자도 세어볼수 있었어요.

하나,둘,셋,넷 이러면서요.

공룡을 찾으면서 하는 숫자놀이 얼마나 재밌게요???

첫번째는 가장 오래된 동물들이에요.

공룡시대 이전에 살았던 동물이에요.

공룡이 살기 이전에도 동물이 살았대요. 저만 놀랐나요???

여러가지 동물들을 소개해줘요. 뭔가 공룡같게도 생겼으면서 공룡같지는 않게 오묘하게 생긴 동물들이에요.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침입자를 찾아라! 재미있어요

 

 

초기 공룡들이 나와요.

초기 공룡중에

에오랍토스! 크기는 토끼만했는데 알려진것중에 가장 오래된 공룡에 속한데요.

그리고 잠자리가 이미 수억년 전부터 살았대요. 새로운 사실에 놀랐어요.

이밖에 해안에서 사는 공룡, 거대공룡, 쥐라기 바다공룡, 하늘에서 사는 공룡, 가장작은 공룡, 공룡의 새끼

오리 주둥이 공룡(아기공룡 버디를 봤더니 오리주둥이 공룡이 뭔지 알아요)

, 백악기 말기 공룡 까지 여러 공룡들을 만날수 있어요.

 

막둥이 사랑 티라노사우르스는 백악기 말기 공룡이고 별명은 폭군 도마뱀 이래요.

마지막으로 공룡이 멸종된 이유에 대해서 나와요.

아이와 즐겁게 공룡을 세다보면

아이는 공룡을 봐서 즐겁고

엄마는 공룡 숫자세는 아이를 보니까 좋고

긴긴 겨울방학

아이들이랑 같이 공룡 숫자세기 우리 같이 해봐요.

혼자 세어도 재미있고

형제,자매,엄마,아빠, 할머니,할아버지,삼촌,고모 누구랑 놀아도 재미있어요

책으로 즐겁게 공룡 숫자세기 놀이해요.

공룡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는 덤이에요.

우리집에서 매일 매일 바쁜 천마리공룡을 찾아라 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