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점박이 공룡대백과
EBS 외 그림, 박성욱 외 글, 이정모 감수, 점박이 공룡대백과 제작팀 기획 / 키움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BS점박이공룡대백과

#공룡책추천

#키움

하루 종일 공룡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막둥이와 함께 보려고 만난책이었는대

7살 5살 누나들이 홀딱 빠져버린 책 바로EBS 점박이 공룡 대백과에요. 얼마나 재미있는지 유치원에 하원하고 와서는 EBS공룡 점박이 공룡 대백과를 보니라고 티비도 않보지 뭐에요

EBS공룡 대백과를 왜이리 재미있게 보나 하고 살펴보니

단순한 흥미가 아니라 최근에 발결된 공룡에 대한 학설을 바탕으로

과학적인 질문을 던지는 진짜 공룡책이래요

요즘 아이들의 흥미와 공부를 연결하는 교육법이 나오고있는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통해 과학적 사고를 배울수 있는 공룡책

바로 점박이 공룡대백과에요 !!!!!!

표지를 살펴보니 점박이 공룡의 주인공인 타르보사우르스 점박이의 얼굴이 크게 클로즈업되서 나와았어요.
공룡에 대한 궁금증과 대답! 35가지 를 알수 있는 책이라고 써있어요. 그럼 점박이와 함께 공룡대백과를 구경해볼까요?

저도 궁금했던 부분이에요. 룡이 붙으면 다 공룡일까? 라는 파트에요. 공룡으로 불리기위한 조건이있대요.
첫째 중생대에 살았어야 하고 둘째 다리가 몸통 아래로 뻗어있어야한대요 셋째 육상에서 걸어다녀야하고요.
이세가지만 기억한다면 나도 공룡 박사!!가 될 수있을거같아요. 명심해요. 세가지 조건을 말이에요.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하는 똥,오줌, 방귀 아이들이 말만해도 빵빵 하고 터지는 부분이죠.
갑자기 똥!!!!!!! 이러면 아이들은 하하하 하고웃어요. 그런대 여기서 공룡의 똥, 오줌, 방귀 이야기 얼마나 재미있게요?
여기서 공룡 똥을 연구하는 사람들이 나와요. 똥이 더러운 배설물이다 라고만 생각하는건 아니아니죠!!!
공룡 똥에는 우리가 공룡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열쇠가 들어있는경우가 많대요. 아이들과 공룡 똥 오줌 방귀를 살펴보면서 공룡은 많이 먹는만큼 똥도 많이 싼다는 것을 알았어요. 생각해보니 공룡이 살았던 시대에 공룡 배설물이 가득했을거같아서 웃음이나왔어요.

그럼 우리 아이들이 실제로 공룡대백과를 읽고 중간중간에있는 공룡아 놀자로 재미있게 공룡을 배운 동영상을 올려드릴께요아이들이 스스로 공룡책을 읽고 거기에 더해서 스스로 문제를 푸는 모습이 참 흐믓했어요. 아이들이 자꾸 자꾸 하자고 해서 한번에 문제를 다풀었어요

 

 

 

 

아이들은 혼자 문제를 풀면서 공룡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풀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지나간 공룡책을 찾아보았고요. 7세 아이가 재미있게 문제를 혼자 풀수있는 수준의 문제들이었어요.

3살 동생이 7살 누나에게 공룡이름에 대해서 물어보곤 하는대 이제는 누나가 공룡에 대해서 더더 자세히 잘 알려줄 수 있을거같아요. 평소에는 공룡 생김새와 모양만 알았는대 이책을 통해서 공룡이 되기 위한 세가지 조건도 알아보고 공룡똥에 대해서도 알고,아시아 최강의 공룡은 어떤 공룡인지에 대해서 모두모두 알아보았어요. 이책 하나면 아이가 궁금해 하는 공룡에 대한 부분을 속속 들이 알 수 있을거같아요.

EBS 점박이 공룡대백과로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통해서 과학적인 질문과 그답을 알아보았어요. 그리고 공룡에 대한 다양한 공룡과 놀자 를 통해서 다른그림찾기, 숨은공룡찾기, 그림자를 찾아라, 어느 공룡의 몸일까? 등등의 재미난 활동을 할 수있었어요.

공룡을 좋아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강추 강추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