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동생, 티시킨 - 용기의 불꽃 실크 왕국 1
그렌다 밀러드 지음, 한별 옮김, 캐럴라인 매걸 그림 / 자주보라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핀..... 네 동생은 이제 집에 못오니?"

 

"동생 미워, 동생이 없었으면 좋겠어" 동생이 생기면 어린아이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보고, 말하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여기 이 생각때문에 자기를 미워하게된 한 아이가 있다.#내동생티시킨 에서도 그리핀은 종종 혼자 있을때 부르는 이름이 있다. 그것은 떠나간 동생의 이름인 티시킨 이다.그리핀은 왜 아무도 없는곳에서 동생의 이름을 부르는 것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으면서 그리핀이 마음이 마음에 들어왔다. 자기가 동생을 사랑하지 않아서 동생이 떠나버렸다고 생각하는 그아이의 마음이 말이다. 작은 아이는 하루 아침에 엄마와 동생이 하룻밤 사이에 떠나버리고 그탓을 자신의 탓으로 돌릴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그래야 이상황이 이해가 되니까 말이다. 그런 그리핀에게 나타난 친구는 바로 레일라이다.

레일라의 물음에 그리핀은 '전설의 야수'의 커다랗고 힘센 독수리 날개를 생각했다. 그리핀은 날개를 펼쳐 실크왕국을 넘어 태양을 향해 날아가고 싶었다. 도망치고 싶었던 것이다. 레일라의 물음에서... 하지만 레일라가 잡아준 따뜻한 손의 온기에서 용기를 느낄수 있었다. 그리핀은 지금까지 한번도 동생의 이야기를 소리 내어 말하지 않았다.한 번 말하고 나면, 그말이 사실이 된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동생이 다시는 돌아올수 없다는것을 인정하는 샘이니 아이는 더욱 이야기를 다른 누구에게 하지 못한것 같다. 하지만 레일라에게 이야기를 하였다. 레일라가 밝혀준 작은 용기의 불꽃이 그리핀의 마음을 강하게 만들어 주었다.

아픔을 딛고, 현실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그것이 바로 용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된 #내동생티시킨 동화책이다. 아이뿐 아니라 나와같은 성인들도 함께 읽고 진정한 용기가 무었일까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있는 동화였다.

우리는 오늘 우리 아기에게 티시킨 실크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습니다. 내동생, 티시킨 실크.

너는 언제나우리와 함께 할꺼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