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제주다! 동시만세
김미희 지음, 설찌 그림 / 국민서관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달에 막내는 처음이고 우리가족은 네번째로 

제주도에 가요

가기전에 만난 선물같은 동시집


야, 제주다!


김미희 시 

설찌 그림


표지를 살펴보면 


제주의 산, 조랑말, 감귤나무, 흙돼지 가보여요

아이들과 제목위에 나오는 사람 

야! 제주다 동시집에서 찾기를 했는대

재미있었어요


아이들이 신이 나서 "엄마 여기에 옛날 옷 입은 여자가 있는대 자청비 이고 제주도 여신이래"

하면서 이야기를 했어요

아름다운 제주도의 자연은 물론이고

제주도의 신화까지도 알았어요

온갖 어려운 시험을 통과하고 옥황상제의 며느리가 된 '자청비'가 있대요

제주 여성들은 모두 자청비의 후예들이래요

그리고 기생 김만덕은 자신의 재산을 내놓아서 굶어죽어가는 사람들을 살렸대요

제주에는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사람들도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책은 3부로 나누어져 있어어요


저의 나름의 정리로는


1부는 제주도의 장소

2부는 제주도의 역사,이야기

3부는 제주도의 식물

4부는 제주도의 사람



전에 여행 갔을 때  '해녀 박물관'에 간 적이 있어요

거기서 해녀에 대한 여러 가지 이야기와 해녀의 복장 그리고 재미있는 게임도 있었던 것을

큰아이가 기억을 하고 있었어요

전국 방방곡곡에서 일제와 싸웠지만

이곳 제주도에서도 일제와 맞서 싸운 해녀가 있었다고 해요

여행하며 보았던 장소, 음식, 사람, 이야기를

야, 제주다!에서 다시 만나니

제주도에 빨리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이번에는 작가님이 자라신 우도 가면 더욱 뜻깊을 거 같아요

시를 쓴 김미희 작가는 자기 능력으로 시를 쓰는 것이 아니라

나고 자란 우도가 글을 쓰게 한다고 해요

동시를 쓸 밑천이 열여덟 번의 우도봉 소풍을 통해 차곡차곡 쌓였대요

아름다운 그림과

더 아름다운 시가 있는

야, 제주다

동시집 여러분께 추천드립니다


여행하며 보았던 장소,음식, 사람, 이야기를

야, 제주다! 에서 다시만나니

제주도에 빨리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이번에는 작가님이 자라신 우도가면 더욱 뜻깊을거 같아요

틈나는 대로 아이들과 예쁜 글과 그림을 

같이 보려고 합니다


아이와 예쁜 글을 필사해보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