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겐 스토리가 힘이다 - 쉿! 그녀들만의 비밀대화, 브랜드스토리
브랜드스토리랜드 지음 / 다산북스 / 200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드 스토리랜드라는 싸이트에서 편집한 책이다. 무슨 이벤트를 한 모양인데, 책의 90%는 20~29에 여성(?)들이 상품을 체험하면서 그것을 스토리와 접목을 시켜서 어떤 이미지를 형성한 경험담들을 쭉 책으로 엮어냈다.

예를 들어 초코파이가 정을 주제로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것. 또 박카스가 여러가지 역경을 극복하며 화이팅하는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등 기업들이 자신의 브랜드에 스토리를 입혀 이것이 아주 강한 힘으로 고객들에게 메세지를 전달하는데 일조하는 것이다

 책에선 브랜드스토리는 고객에게서 나와야 한다고 하지만, 내 생각엔 결국 브랜드는 누가 입소문을 내고 스토리를 만들어냈든지간에 돈이 있는 자본이 상품을 만들어내고 그것을 마케팅하는 과정에서 형성된 것임에 틀림없다. 결국 소비자는 그것의 주권을 행사할려고 하지만, 결국은 누군가의 배를 불려주는 과정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네이버 검색에 이름을 쳐도 안 나온다. 굳이 주소를 칠 여유는 없다. 요새는 참 짜집기 책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 왜 이 책에 약간 짱이 나냐면, 뒤에 본인의 이론적 뒷받침을 하는 글이 나오는데, 첫페이에서부터 오타가 두군데나 있는 것이다. 진짜 진지한 글이 이제서야 나오는데, 오타가 그것도 그로 인해 의미없는 단어가 되고, 지식의 깊이가 확 떨어지는데, 이래서야 되겠나...앞에 인터넷 용어 문구 등은 오타가 없는데...

아뭏든 안 읽으셔도 되는 책입니다요....브래드 마케팅과 관련해선 다른 좋은 책들이 많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