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글샘님의 "인문학 프로젝트의 쾌거!"

저도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홈페이지를 여러 개 만들다 보니 기술적으로 배우고 성장하는 데도, 글쎄 사람들이 찾아오질 않더군요.. 왜 그럴까 생각해보니, 그것은 바로 컨텐츠의 문제였습니다.. 화려함과 역동성에만 초점을 맞추었지, 정작 내용물은 신경쓰질 않았던 것입니다. 그러니 사람들의 클릭이 뜸해질 수밖에요..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고 해서 굳이 따라갈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기술을 극복하는 것은 정말 알찬 참신하고 끌릴만한 컨텐츠이니깐요.. 군대에서 너무 보고 싶었던 책인데, 여기서 다시 만나게 되다니 읽어야 할 인연인가 봅니다.. 빠른 시일 안에 읽어야겠습니다. '알라딘' 이 사이트도 어떻게 보면 '나의 서재' 란 컨텐츠 하나로 이만큼 성장한 것은 아닐까요? 전 알라딘의 강점을 '나의 서재' 로 보거든요, 단순히 책을 싸게 사는 것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리뷰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눔으로 인하여 더욱 쉽게 책에게 다가갈 수 있는 이 사이트, 가격비교 사이트에서는 늘 최저가에 뜨지는 않지만 이곳만의 무언가는 수시로 이곳에 접속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살아있는 인터넷 서점이라고 생각되기도 하는데,,,(이러고 보니 알라딘 관계자 같은데요..^^; 저 아닙니다..) 아무튼 콘텐츠의 중요성은 몇번이나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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