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아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아주 예전에는 아영엄마님이랑 이 공간에서 게임 이야기를 많이 한적이 있다. 우리 둘다 skt라는 스타크래프트 게임단의 광팬이었기 때문에 어제의 경기에 대한 이야기에 열올린 적도 있었다.
스타 크래프트를 주로 방송하는 두개의 케이블 티비가 있는데 그 중 하나인 mbc 게임이 그러니까 어제인 1월 31일부로 문을 닫았다. 어제부터 괜히 기분이 짠해서 집에 있었던 저녁 시간 내내 mbc게임을 보면서 봤던 프로그램을 보고 또 보고를 했다. 폐지 이유야 항상 그렇든 경제논리...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으나 어느 순간부터 스타를 보고 있었고,야구와 똑같이 게임에서 인생이 있다고 믿는 나이기에 우리 집에서 나오는 유일한 게임채널인 mbc 게임은 티비보는 시간의 1/3 이상을 고정시켜 놓고 보는 때가 많았다.

그런 방송이 문을 닫았고 나는 마지막 보내는 마음으로 오늘도 12시까지 자리를 지켰다. 검정색 화면에 하얀 글씨로 그동안 감사했다는 자막이 나오고 바로 mbc music으로 화면 전환.

어릴적 tbc가 문닫았을 때는 몰랐던, 그때 열심히 보던 <달동네>인가 하는 드라마는 kbs로 이어져서 했기 때문에 아무런 아쉬움이 없었던 거와는 너무나 다른 짠한 느낌이다.

 

어제 1월 31일은 또 홍대앞 리치몬드 제과점이 문닫은 날이기도 하다. 점심먹고 올라온 기사를 보던중 발견한  리치몬드의 폐업 소식은 이제 홍대앞에서 내가 기억하는 곳은 하나도 없게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거북당구장이나 정문앞 골목 뒤에 숨어 있던 닭곰탕집은 혹여나 있을까....

홍대생도 아니지만 대학교, 대학원, 직장생활 5년을 보낸 홍대앞에서 제일 오래동안 나를 반겨주던 곳이었는데....

 

이렇게 세월이 가는 것이겠지만, 그래도 먹먹하고 또 쓸쓸하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BRINY 2012-02-02 10: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렇게 큰 제과점도 없어지는군요....

2012-03-18 03:2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2-03-25 19:1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