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치와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탐험 2 - 잘린 팔 아래서 춤추는 도사를 찾아라! 우치와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탐험 2
희용 샘 지음, 정현희 그림, 전국지리교사모임 감수 / 폭스키즈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교과 연계 도서

라는 말만으로도 학부모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무엇인가 재미있을것 같은 그림과 도시탐험이라는, 자칫 교과서적인 학습개념으로만 다가가면 어려울 수 있는 지리,역사를 만화로 만나볼 수 있다니..

더군다나 초등학교 선생님이 글을 쓰고 전국지리교사모임 선생님들이 감수를 했다하니 유익하면서 잘못된 정보전달확률이 줄어들어 아이의 책으로 선택해볼만했다.

이책은 < 지리쌤과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여행 > 이란 책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학습만화인지라 학습만화를 읽고나서 좀더 자세히 우리나라 곳곳을 알고싶다면 관련책도 만나봐도 될 듯 싶었다.



< 우치와 함께하는 우리나라 도시 탐험 2 > 는 기존 1편에 이어 우치와 길치가 아싸달을 피해 12가지 영물을 모아가며 그들의 모험과정을 보며 우리나라 곳곳에 대해 알아가는 구성이었는데 2편은 서울,인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었다.

잘린 팔 아래서 춤추는 도사를 찾아라!

라는 조금은 무서우면서 의문스러운 부제를 보면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짐작할 수 없었는데 책을 다 읽고나서야 이야기속 특성을 잘 살린 제목이었음을 알 수 있었다.

< 역역비기 > 를 차지해서 역사를 바꾸려는 아싸달과 아싸녀 부부의 악행은 계속되어가고 서로 경쟁하느라 따로이던 전우치,전길치남매와
도깨비3형제(도치,깨치,비치) 를 보면서 빨리 스승님의 말씀처럼 한편이 되어야할텐데..하며 걱정스럽기도했었고 우치의 길치 사랑(??) 가족애(??)에 놀라기도 했었다.



중간중간 우리네 옛 전래동화와 관련지어 등장인물을 내세우거나 상황을 만들어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이끌어나갔는데 이번에는 흥부놀부와 박씨를 물어다주는 제비가 등장해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중간중간 실사를 첨부하고 설명되어있는걸 읽으면서 여러가지를 알고 배워볼 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위태위태한 불안감과 걱정으로 아이들을 바라보기도하고 엉뚱한 매력에 웃음이 나기도 하면서 12가지 영물을 모으기위해 다니는 아이들을 통해 우리나라 곳곳을 알아가는 시간.

게으름뱅이는 소가 된다는 전래동화를 바탕으로 한 소

엄마 말을 항상 거꾸로 듣고 후회한 청개구리

욕젊어지는 샘물로 삶이 달라진 욕심쟁이

가 새롭게 탄생된 도깨비3형제와

기본바탕에 전래동화가 깔려있어 익숙함에서 오는 재미가 있는 책.



차이나타운의 공갈빵과 짜장면, 푸근한 할머니의 품이 오랫동안 여운으로 남던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