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노트 Death Note 1
오바 츠구미 지음, 오바타 다케시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0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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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바타 타케시의 멈추지 않는 작품 활동... 만화계 최초이자 유일의 바둑만화, 고스트 바둑왕의 종결에 이어 시작된 데스노트. 더이상 어색한 그림체가 보이지 않는, 타케시의 안정되거 가는 그림체를 느낄수 있는 작품. 주인공의 설정은 특이한 스토리에 맞게 만들어 졌다고 여겨진다. 전국 수석을 자주 할 정도의 수재이고, 데스노트를 이른 시기부터 계획을 세워 사용할 배짱과 지능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주인공의 악인들에 대한 응징의 동기는, 데스노트를 통한 범죄가 없는 이상 세계의 실현이다. 데스노트로 살인을 할 정도의 주인공의 한 맺힌 과거는 보이지 않는다. 스토리를 이끌어 가는 힘은 주인공의 강력한 의지가 아닌, 데스노트를 둘러싼 두뇌 싸움이다. 흥미진진한 시작이후에 "L"이라는 천재 해결사의 등장으로 주인공과의 양강 구도가 굳혀진다. 그러나 L의 죽음이후에 다소 스토리의 집중이 떨어지는 면이 보인다. 배가본드의 원작 소설인 미야모도 무사시에서의 절대 강적이었던 사사키 고지로와의 대결과 그 이후의 무사시의 활약이 전반과 후반으로 나뉘었던 것과 비교된다. L의 후계자들로 등장한 이들의 카리스마는 L의 그것에 비해 약한 면이 보인다.

데스노트의 스토리와 소재는 매우 논리적이고 데스노트의 설정을 둘러싼 두뇌 싸움은 매우 지능적이다. 사실 L의 죽음이후에 약해진 감이 있는 스토리에도 불구하고 타케시의 그림체는 전혀 약해지지 않고, 작품의 진행 상황은, 헌터 헌터와 비교 되게, 위축되지 않는다. 타케시의 많은 선을 사용하지 않고도 실제적인 그림체를 보는 것만으로도 눈을 사로 잡는다. 항상 독특한 스토리와 소재로 새로운 도전, 그리고 절대 작품을 멈추지 않는 작가의 집중력은 매우 존경스럽다. 재능과 노력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는 것이 느껴지는 작가이고, 데스노트는 그의 작품활동의 절정기의 작품이라고 여겨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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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기동수사대 토코 1
후지사와 토루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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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시 한복판에서 사람의 몸 속으로 들어간 악마들과의 싸움 이야기. 특수기동수사대는 총 같은 화기류로 죽일 수 없는 좀비 같은 악마들을 죽일수 있는 특수 능력을 가진 이들이 모인 곳이다. 이들은 총이 아닌, 칼 같은 고전 무기를 사용하며 보통 인간 이상의 힘과 빠르기를 보여준다. 단순한 내용이지만, 작가의 화려한 그림들로 독자들의 시선을 잡으며 이야기는 진행된다.

 '반항하지마'의 토루 후지사와 작가의 의욕넘치는 새로운 연재작이다. '상남2인조'와 '반항하지마' 를 통해서 확실한 흥행 작가의 대열에 합류하고, 두 만화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하고 확실한 그림체를 발전시킨 그가, 자신의 그림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느낌을 받을수 있는 작품이다. 오래 전부터 이 이야기를 구상했었는지는 분명하지 않은데, 2권까지 나온 현재 스토리의 복잡함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매우 화려한 장면들을 많이 보여 주는데, 스토리에 집중보다는 작가의 화려한 그림들을 보여주기 같은 느낌을 받게 되지만, 역시 작가 특유의 캐릭터들과 멋진 장면들로 인해 눈을 떼기 쉽지 않다. '반항하지마'에서의 영길과 같은 열혈남아와 비슷한 성격을 가졌으리라고 생각되는 이 작가의 의욕넘치는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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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헤븐 1
다카하시 츠토무 지음 / 아선미디어 / 2003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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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수 살인 교육을 받은 살인 전문가, 또다른 살인마 가족들, 그리고 수천명의 사람들을 태운 호화 여객선에서의 살인 이야기. 세상과 폐쇄된 공간에서 인간들의 살인 장면들로 세뇌당하며, 인간에 대한 증오를 키우면서 살인 교육을 강제로 받은 남자가 등장하고, 이 남자는 작은 배에서 표류하던 중 초호화 여객선에 구출된다. 만화 초반부, 이 남자의 과거와 여객선으로의 구출로 초점이 맞추어 지며, 앞으로 이 섬찟한 남자가 저지를 사건들을 예상하게끔 한다. 다른 한편, 여객선에는 매우 부유한 휄체어의 남자와 그 아들들에 대한 과거와 그들의 모습이 그려지는데, 이들의 앞으로의 만남이 기대되게 된다. 그들은 모두 인간에 대한 증오가 가득찬 가운데, 살인에 대해 전혀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다. 한편 그 여객선의 한 여성과 보통 사람들의 모습이 이들과 비교되면서, 이들의 가치관과 보통 사람들의 가치관이 부딛치게 된다. 결국 이들 살인마들에 의해 사람들이 죽게 되고, 또 다른 대단한 살인마인, 그 구출받은 남자에 대한 그들의 사냥이 시작된다. 그러는 가운데, 무고한 사람들이 죽게 되고 죽음을 앞에 두고 사람들은 서로를 보호하기 위해 인종별로 뭉치게 되며, 인종차별적인 모습이 나타난다. 구출된 남자는 공동의 적을 갖게 된 보통 사람들과 같은 편에 서게 되고 이들과 싸우게 된다.

 이들 죽이는 이들에게는 인간에 대한 지울수 없는 배신감과 그에 대한 증오심으로 살인이 이루어 진다. 배신감과 증오심을 느껴보지 못한 사람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으리라 생각되고, 다른 사람에 대한 복수심을 가지지 않았던 사람도 없을 것이다. 이들의 복수심은 더 커지게 되어, 자신 외에 모든 인간들에 대한 것으로 커지게 되고, 나 이외에 모든 인간들은 죽어도 상관 없다는 논리를 가지게 된다. 이것은 마치 선악설과 선선설의 논쟁과 같이, 지구상의 모든 생물들 중에 인간이 가장 악하다는 논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표현일수도 있을 것이다. 사실 다른 모든 동물들을 먹고 있으며, 생존이외에 다른 이유로 살생을 하는 생물은 인간 밖에 없다. 인간과 동물을 분명히 구분 짓고, 인간은 동물이 아니다 라는 것을 정의 하기도 하지만, 결국은 인간도 생물의 분류에 안에 들어가 인간 집단과 다른 생물 집단을 비교한다면, 인간 집단이 가장 사악하다고 볼 수 있는 요소가 매우 많게 된다.

 이 만화의 그 살인마는, 폐쇄된 공간에서 티비를 통해 세상 사람들의 잔인한 면들을 수년동안 보게 되고 인간에 대한 자신만의 정의를 내리게 된다. 사실 그가 본 모든 장면들은 위조된 것이 아니고 실제 사람들의 모습이고, 그 잔인한 가족이 당한 배신도 실제 였다. 만화는 이들이 당한 경험에 대한 그들의 반응이 살인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만화는 어떤 특별한 결론을 내리지 않은 체, 이들과 보통 사람들의 죽음, 생존 투쟁들의 보여주기에서 끝나지만 이러한 보여주기를 통해 독자로 하여금 생각해 주는 입장을 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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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정상 페인터 대가 10인의 작품 노트
페인터클럽 엮음 / 길벗 / 2003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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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인터 전문가들의 작품 노하우를 실제 작품을 통해 보여주는 교재. 이들은 각자 관련 미술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페인터를 쓰는 용도도 매우 개인적이다. 페인터라는 디지털 소프트웨어와 디지털 태블릿을 통해 자신의 미술 분야를 그려낸다. 실전 예제들 중에는 동양화 같은 작품도 있고, 칼라 만화, 일러스트레이션, 메카닉 그림, 사실적인 인물화 등등 다양한 주제들로 그들의 노하우를 설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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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산고 - Pre story
정안철 글, 김환 그림 / 시공사(만화) / 2001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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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생들의 일반적인 싸움에 무협의 요소들을 결합시킨 만화. 그들은 교복을 입은 현대의 고교생들이지만, 싸움의 형태는 무협의 형태이다. 고교생들이 이런 모습들은 매우 신선하고, 재미있기도 하다. 경공술로 학교에 등교하고, 복도에서 무공 실력을 겨루기도 한다. 이미 소설로 나온 이야기가 만화로 옮겨진 것이지만, 작가는 자기만의 표현방식으로 그려냈으며 독특한 아이디어가 드러나는 스토리로 인해 지루하지 않다. 요즘 게임 분야에서 장르와 장르를 결합하는 퓨전 방식의 형태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 만화와 같은 퓨전 장르의 만화가 더 증가하리라 예상된다. 예전에 티비에서 방영된 '홈런왕 강속구'와 같이 야구와 격투기를 결합한 예도 있었으며, 앞으로 장르와 장르를 뛰어넘거나 결합시킨 새로운 아이디어의 만화들이 등장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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