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여 마땅한 사람들
피터 스완슨 지음, 노진선 옮김 / 푸른숲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기본적으로 사람은, 사회적 약속에 의해 합의된 법에 따라 잘못에 대한 처벌이 결정되어야 하지, 한 개인이 원한에 의해 손쉽게 남의 생명을 앗아가는 것은 그 또한 범죄이며, 일어나서는 안된다고 강력히 믿는 사람이다. 그래서 자연히 이 책을 봤을 때 내 두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천천히 이야기를 하나씩 하나씩 내 테이블위에 책이 내려놓을 때마다, 심장이 뻐근해지며 그 다음 내용을 빨리 알고싶어질 뿐이였다. 결국 책을 덮을 땐, 자기 나름대로 요리조리 법망을 빠져나가며 벌은 받지 않은 채 남의 인생을 망치며 행복하게 사는 사람들을 벌하는 릴리가 어느정도 납득이 되다가도, 결국 그 책임을 지지않고 법망을 유유히 벗어나는 그녀를 보고, 결국은 릴리 자신도 죽여 마땅한 사람이 되지 않았나, 느낌이 들었다. 통쾌한 느낌이 들면서도, 동시에 복잡한 심경이 머리를 어지럽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