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NON 호모이코노미쿠스 

부제 : 비합리적 소비 행동에 숨은 6가지 심리 

카피 : 우리는 분석당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심리적 분석을 통해, 활용되고있는 또는 활용될 수 있는 실천적 사례들을 마트, 서점, 보험, 자동차매장 등의 친근한 예로 쉽게 설명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는 비합리적인 심리적 편향을 경계할 수 있는 툴을 이야기하고, 조직의 리더나 마케터들에게는 소비자들의 심리적 편향을 활용하는 법, 당사자들이 쉽게 빠질 수 있는 편향들을 이야기한다. 

마케터와 소비자의 관계는 서로 '적'이 아니라, 서로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발전적인 관계로 나아갈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분석당하기도, 분석하기도 하는 관계라 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