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사 - 단군에서 김두한까지 한홍구의 역사이야기 1
한홍구 지음 / 한겨레출판 / 200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사///

난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서 아주 관심이 많다.왜 이렇게 질곡이 심한지에 대해서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그 나라의 역사를 보는방법이 제일 좋다는 생각을 지워버릴수 없다.. 이 책을 보게 된것도 내가 우연히 한겨레 21에서 연재되었던 내용들이 재미있다라는 생각과 아니 이런일이라며 언젠가 단행본으로 출판되기를 간절히 기다리다 나의 머리속에서 잊혀지어 지금까지 오게되어 드디어 보게되는 불상사가 일어 났다.

이제 비록 일권을 읽었을 따름이지만 우리의 잘못된 현대사에 놀라고 그동안 초중고등학교 역사선생들이 너무나도 얄밉워 지는 것은 내가 무지해서일까 그 알고자 하는 노가대를 그 선생님들에게 전가 시키려는걸까..암튼 좋다..요 며칠 복잡한 일이 있었고 나의 머리속을 어지럽히고 있었는데 기분이 한결 나아진다. 그러나 우매한 민중은 되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다..내가 무엇을 하던....무엇으로 먹고 살던...과거의 역사를 되풀이 해서도 안되고...ㅋㅋㅋㅋ

한홍구의 역사이야기 ...잼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