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의 노래 (1.2권 합본) - 우리 소설로의 초대 4 (양장본)
김훈 지음 / 생각의나무 / 200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참으로 오래간만에 나를 몰입감에 빠져들게 하는 책이 아닌가 생각된다.단지 내가 좋아하는 노짱과 노빠들의 추천들이 없었어도 누구나 이 시대를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이라면 읽기를 권해보고 싶은 하나의 전도서이다..인생의 허무와 끊임없는 음모에 시달리는 성웅 이순신장군을 돌아보며 그의 삼도수군통제사로서의 리더쉽과 버림의 사고를 알수있게 해주는 좋은 책이 아닌가 생각된다.거기에 노량진에서의 전선12척에 적선 수백척과의 전투를 목전에 두고 있는 참여하는 민초들...

책을 볼때는 자기의 개성을 중요시여겨 책을 고르다보면 책의 내면의 아름다움과 작가의 정신세계를 들여다볼수 없다고 누군가가 그러더라..그러나 난 작가의 의도가 무엇인지 무엇으로 독자에세 호소할려는지 잘 알수 있는 실력은 안되지만 그래도 나의 개성이라는 것(그것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지만..)을 조금 거리를 두다보니 책읽는 재미가 배가된듯 싶다..그래서 요즘 나의 본업(?)도 망각하고 있는 어리석은 사람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그러나 그러기에는 책에대한 지식에 대한 호기심이 무척이나 강하여..독서는 나의 생명수이자.나의 연인이고, 내가 사랑을 속삭일수 있는 그외의 모든것들이다..여기에 불을 지펴준게 바로 칼의 노래가 아닌가 싶다..인생이 허무하다고 느끼는 사람에게. 혹은 지도자가 되고 싶다는 사람에게 .혹은 아무것도 안하는 사람에게도 이 책은 그 가치가 충분하다고 사료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