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이야기
정희선 지음 / 이야기꽃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다크 이야기" 청소년 두 사람과 함께 읽었습니다. ^^



다크가 슬픔을 맞이하고도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내용이 안타까워 보이기도 하고 기쁘기도 했다. 예전에 아이처럼 친구가 되어 주는 모습이 기분이 묘했다. 그리고 고양이 다크 털 느낌이 복슬복슬하며 보드라와 보여 우리집 고양이 아리와 닮았다고 느꼈다. 우리 집 아리도 드크와 비슷하게 초록색 눈에 턱시도 고양이라서 어쩌면 아리도 저런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것 같다.

다크의 자세가 아리 자세와 비슷해 웃으며 보기도 했다. 그림의 색감이 예뻐서 좋기도 했다. 

“세상에는 변하는 것도 있고, 변하지 않는 것도 있어. 모든 것이 변한다 해도 내가 나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아.”라는 말이 명언으로 느껴지기도 했다. 하지만 왜 달을 향해 갔는지 궁금하다. 내 생각에는, 두 번째로 만난 그 친구에게 달을 주려고 간 건 아닌지 생각한다.


-전지예(초6)


고양이의 외모를 보고 이름을 짓는 것이 공감되었다. 그리고 아리의 상상력에 감탄했다. 나라면 코 밑에 점이 있으니 그냥 ‘점점이’로 지었을 것 같다. 그림이 큼직하고 터프해서 눈에 잘 들어왔다. 꽃이나 나무의 색감 등으로 계절을 표현한 것도 좋았다. 무엇보다 고양이의 표정과 자세가 요염하고 너무 귀여웠다.

첫 친구와 놀 때의 이야기는 정말 또래들이 같이 노는 것 같이 귀여웠다. 그리고 친구가 왜 떠났는지 궁금하다. 그리고 다크가 친구와 헤어진 뒤, 왜 ‘자신이 고양이라는 사실이 변함없다.’는 것을 깨달았는지 궁금하다. 다크가 해가 지도록 산 아래에서 기다리고 있던 새 친구의 마음을 깨닫고 친구를 한 게 아닌가 생각해 본다. 마지막에 다크가 달을 향해서 뛸 때 실제로 보면 얼마나 하찮고 귀여울지 상상이 된다.


-전지유(고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