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문의 위기 SE (2disc)
정용기 감독, 신현준 외 출연 / 아인스엠앤엠(구 태원)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어설픈 속편.... 가문의 위기가 그러하다. 가문의 영광의 인기에 편승하고자 나온 속편이지만 어설픈 스토리에 어설픈 것들 천지인 이 가문의 영광 속편은 차라리 안나오느니만 못한 영화라는 생각을 해본다. 코믹적인 조폭이야기를 다루어서 다시 인기를 누리려 했지만 실패한 영화로 알고 있다. 주위를 둘러보아도 가문의 위기가 재미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정말 한 사람도 없을 정도로 악평이 많은 영화가 이 가문의 위기가 아닐까 싶다. 조폭과 검사 의 반대되는 배경으로 절묘한 코믹연기를 그려내려고 했으나 솔직히 이제는 조폭영화도 식상하기에 더욱 재미가 없는지도 모르겠다. 조폭영화는 이제 재미없다기 보다는 식상하다는 표현이 정말 딱 맞을 것이다. 현실과는 다르게 조폭들의 의리와 멋있는 배경을 그려내기에 한때 조폭영화가 정말 붐을 일으킨 적이 있지만 지금은 이제 조폭영화로는 안되지 싶다....조폭영화 부흥기에 가문의 영광이 나왔기에 더욱 뜰수 있었을 터인데, 가문의 위기에 걸쳐 가문의 부활은 조금 서툰게 아니었을까....싶다.
배우들은 하나같이 코믹연기를 잘하기는 하지만 이 영화자체가 정말 위기인 영화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는 조폭코미디는 그만 할 때가 아닌가 싶다. 아직까지 조폭 코미디로 밀고 나간다면 이미 21세기에 홍콩 액션영화가 부흥하기를 기다리는 것과 비슷한 맥락이 아닐런지....이제는 다른 소재를 찾아나설때가 아닌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