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MP3 플레이어의 선두업체 가운데 하나인 코원이 29일 신제품 N2로 내달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N2는 만도맵앤소프트의 최신맵 스피드나비 맵피를 탑재, 정확한 길 안내와 업그레이드된 교통정보를 제공하며, 500:1의 콘트라스트 비와 450칸델라 사양의 WQVGA급 7인치 LCD를 채용해 운전 중 햇빛의 방해를 받지 않으면서 고화질의 화면을 볼 수 있다. 물론 LCD는 터치 스크린 방식으로 모든 기능을 원터치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또 강인한 느낌의 코발트 베젤과 단정하고 슬림한 실버 프레임의 외관이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내부 사양도 주목할 만하다. N2는 내비게이션 CPU 중 최고급인 AMD Alchemy 500MHz CPU를 내장해 다양한 멀티태스킹 환경에 대응하며, 고감도 GPS 전용 칩인 SiRF Ⅲ를 사용해 기존 음영 지역에서도 안정된 수신율과 빠른 수신시간을 제공한다.

한편 2개의 SD 카드 슬롯과 USB 2.0 포트, AV 입력 단자 등을 지원해 DivX, XviD, MPEG4, WMV9, MP3, ASF, WMA, OGG, WAV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재생하거나 이동, 복사할 수 있다.

이밖에 지상파 DMB, 무선 FM 트랜스미터, BBE 사운드, 자동 후방 카메라 지원 기능 등을 통해 단순한 내비게이션을 넘어 본격 컨버전스 플레이어다운 면모를 갖추고 있다. 코원은 N2를 10월 23일 출시하면서 자사의 홈페이지(cowon.com)를 통해 최신 맵과 펌웨어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내비게이션이 디지털 기기 분야의 새로운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PMP에 이어 다시 한 번 야심차게 신규 시장에 진출한 코원이 어떤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