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리티 리포트 SE [dts] - [할인행사]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톰 크루즈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05년 1월
평점 :
절판


 마이너리티 리포트는 미래를 예견하는 사람들을 이용하여 미리 범죄를 예방한다는 것이다. 이 것을 현실로 만들수 있다면 정말 꿈같은 도시가 아닐까 싶다. 영화속에서는 범죄를 저지르기 전에 잡아서 살인죄를 묻는 다고 하고, 아직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는데 잡아서 살인죄를 뒤집어 씌우는게 부작용이라고 하였다. 인간에게는 선택권이라는 것이 있기에......  그렇지만 이 영화를 보고 있으면 반대 생각도 만만치않게 생기게 된다.  이 살인률 0%..얼마나 꿈같은 도시인가. 그럼 부작용을 최소화 시켜서 살인을 막고 나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되는것이 아니겠는가. 충동적으로 했다면 훈계를 하고 보내고, 계획적이라면 멀리 보내버려도 되고..... 어짜피 미리 예측을 할 수 있을테니, 풀어주어도 무방하지 않을런지....  약간의 희생때문에 이 좋은 시스템을 그만두는게 사실 이해가 잘 되지 않았다. 대한민국이 범죄율 0%의 도시라고 한다면 얼마나 살기 좋은 나라가 될 것인가! 단지 약간의 시스템 오류때문에 그만두는 건 정말 아까운 일이 아닐까 한다.......... 영화를 보면서 그런 생각을 계속 하게 되었다.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저런게 실제로 있을 수는 없지만 정말 되 수만 있다면 적극 권장해주고 싶을 정도다.

 항상 미래에 대한 소재로 영화가 만들어지면 흥미로운것 같다. 그 이유가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기대 때문일까? 예전에도 터미네이터를 보면서 다가올 21세기에는 저런 세상이 올거라 믿었었고, 벌써 영화속의 그 시간이 다가왔다. 그렇지만 아무일도 없이 그대로 일 뿐이다...... 하지만 역시 미래 영화를 보면 항상 호기심을 느끼게 되어있다. 과연 저 시대가 되면 정말 저렇게 될 것인지를.....  범죄율 0%...정말 불가능할테지만 미래에 정말 혁신적인 시스템을 마련하여 범죄율이 정말 현격하게 줄어들 날이 오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