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은 - Romantic 1
서영은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04년 8월
평점 :
절판


 로맨틱2보다 약간 생소한 음악들이 더 많은 것 같다. 이 노래의 시대는 더 앞선 것이어서 그런가? 이 로맨틱에서는 내가 과거 들어본 것이 거의 없이 생소하다. 하지만 오히려 더 잘 된 기회인것 같기도 하다. 모르는 음악을 리메이크 한것은 귀에 거슬리지 않게 최신화 되서 만들어져서 그런지 듣기에 좋았다. žQ날노래들이 정말 분위기 좋은 노래가 많은 것 같았다. 이 앨범중에서 내가 잘아는 곡이 마법의 성과 애모가 있는데, 마법의 성은 나뿐아니라 못들어본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데다가 이 곡을 부른 가수도 정말 많은 명곡중의 명곡이라 잘알고 있고, 애모도 유명하다. 애모는 예전에 서태지와 아이들을 이긴 화재의 곡이었다. 당시에는 어린마음에 서태지와 아이들 팬이었기에,  왠 모도 듣도 못한 아줌마가 1위하는것을 용납하지 못했기에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것같다. 지금 서영은의 리메이크 곡의 애모를 들으면 또 다른 느낌의 애모를 들을 수가 있다. 허스키한 목소리의 애모....왠지 새로 태어난 느낌이다. 노래는 정말 좋은 것 같다.

 서영은의 리메이크가 2개가 나왔다. 두 앨범다 좋은 노래들로 구성이 되어서 정말 괜찮은 앨범들이다. 개인적으로는 2집이 더 익숙한 앨범들이라 좋긴하지만,,,, 리메이크 보다는 빨리 서영은의 정규 앨범이 나와 주었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