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위 : MB/s 높을수록 우수
산드라 벤치마크 프로그램은 잘 알려져 있는 바와 같이 테스트시 마다 변하는 결과 값들 때문에 편차가 심하기로 유명하다. 특히나 Buffered 항목은 마치 숫자놀이하듯 갈팡질팡 제자리를 서지 못하니 이를 참고하기 바란다. 어쨌거나 버퍼에 담긴 데이터를 읽어드릴 때 속도인 Buffered Read에서 씨게이트가 가장 우수했으며 웨스턴디지털, 히타치, 삼성, 맥스터 순이었다.
읽기 관련 부분에서는 여전히 순위 변동이 크지 않다. 역시나 연속 읽기에서 삼성이 74MB/s로 빠른 전송률 덕을 톡톡히 보고 있으며 가장 낮게 기록된 씨게이트와 히타치는 대동소이한 차이로 엎치락뒤치락 하는 모습이다. 랜덤 읽기에서는 접근시간과 전송률 성능이 고루 우수했던 결과로 웨스턴디지털이 47MB/s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맥스터는 가장 느렸다.

* 단위 : MB/s 높을수록 우수
Buffered Read 에서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던 맥스터는 Buffered Write 에서 씨게이트를 5MB/s 차이로 앞서고 있다. 그리고 웨스턴디지털은 Buffered Read에서 두 번째로 앞섰지만 Buffered Write 에서는 75MB/s로 가장 느리게 나타났다. 이도 물론 테스트시 마다 큰 폭으로 변하는 결과값 들의 편차가 심해 신뢰하기 어려움으로 참고 정도로만 생각하자.
각 제품의 쓰기 성능은 어떻게 나타날까? 쓰기시 전송률을 가늠해 보는 것과 비슷한 연속 쓰기에서는 웨스턴디지털과 맥스터가 모든 60MB/s 후반대로 가장 빨랐으며 나머지 세 대의 제품은 60MB/s 초반대의 대동소이한 수치를 기록했다. Random Write 에서는 삼성이 가장 빠른 52MB/s를 기록하며 그동안 쓰기에 강한 면모를 보여왔던 삼성만의 특징이 잘 드러나고 있다.
히타치가 그 뒤를 이었고 웨스턴디지털과 맥스터는 47MB/s로 동일하게 기록되었으며 43MB/s를 나타낸 씨게이트가 가장 부진한 모습이다. 그러나 기존의 씨게이트 7200.7 시리즈까지만 하더라도 유독 쓰기 성능이 경쟁사 제품들과 비교적 큰 차이를 보여온 것에 비하면 세대가 거듭되면서 그나마 호전된 모습이다.

* 단위 : MB/s 높을수록 우수
Sandra File System Benchmark는 디스크 전송률로부터 가장 민감하게 반응한다. 때문에 앞서 다른 테스트에서 살펴보았던 전송률 및 읽기 관련 부분과 크게 다를 바 없음을 알 수 있다. 역시나 종합 점수는 전송률에서 강한 모습을 보였던 삼성과 웨스턴디지털이 61MB/s로 공동 1위를 기록했으며 두 번째로 맥스터가 58MB/s를, 그다음 씨게이트와 히타치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