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SN 메신저 운영자입니다.

항상 저희 MSN 메신저를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현재 일부 이용자님들께서 겪고 있는 메신저 대화창에서의 한글입력 오류의 해결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해결방법 따라하기]

(1) 제어판에서 국가 및 언어옵션을 클릭


(2) 언어 탭을 클릭 후 언어 설정 화면에서 자세히 버튼을 클릭


(3)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 창에서 고급 탭을 클릭


(4)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의 고급설정에서 모든 프로그램에 고급 텍스트 서비스 지원 확장 옵션에 체크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그리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후 MSN 메신저에 다시 로그인


지난 11월 16일(화)부터 발생하기 시작한 메신저 대화창에서의 한글입력 오류에 대해서 추가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 오류는 메신저의 대화창에서 대화내용을 입력하다가 갑자기 한글전환이 되지 않아서 영문으로만 입력되는 문제입니다.

이 오류는 윈도우에서 작동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IME 라고 불리우는 언어입력도구와 MSN 메신저 사이에서 발생하는 문제가 주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MSN 메신저 사용 중 한글입력도구 IME가 비활성화 되면서 한글입력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오류를 없애려면 IME의 설정을 변경해야 하며, 위에 안내 된 설정 변경방법을 잘 참고하셔서 한글입력 오류 문제를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제 및 현상에 대한 설명]

메신저의 대화창에서 대화내용을 입력하다가 갑자기 한글전환이 되지 않아서 영문으로만 입력되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현상은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며, 한글전환이 되지 않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또 다시 한글입력이 됩니다.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위와 같이 한글입력도구의 설정을 변경하신 후 MSN 메신저를 다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에 갑작스런 불편을 끼쳐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출처 : http://im.msn.co.kr/notice/view.asp?strSeq=45&page=1&strBbsCode=bbs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