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네티즌들의 싸이질



사진 : 사이트 www.sensky.com의 메인 화면 캡처


“중국에도 한국과 똑같은 싸이월드가 있다?”
독자 ‘도깨비T셔츠’님이 ‘싸이월드(http://www.cyworld.com)’와 거의 흡사한 사이트가 중국에 있다’고 제보 게시판에 알려왔다. 또, 독자 신진우님도 이와 같은 사실을 잇달아 제보하기도 했다.

문제의 중국 사이트 주소는 http://www.sensky.com
위 이미지가 바로 이 사이트의 메인 화면을 캡처한 것으로, 한 눈에 보기에도 이 사이트가 한국의 싸이월드와 디자인, 메뉴부터 광고 위치까지 거의 똑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미니홈피 서비스는 배경음악 넣기를 비롯해 기본적인 기능과 디자인이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서비스와 똑같다.

검색해본 결과, 최근 ‘두 개의 사이트가 매우 흡사하다’는 사실은 이미 국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었다. 블로그에서 검색해보면 ‘싸이월드와 같은 중국 사이트’ ‘짱콜라 싸이월드’ ‘짝퉁 싸이월드’ 등의 제목으로 두 사이트의 화면을 나란히 캡처한 이미지가 올라와 있다.



△중국의 사이트의 미니홈피 서비스




△한국의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서비스


이처럼 두 사이트의 캡처 이미지를 비교해 본 네티즌들은 대부분 “비슷하다 못해 한국의 싸이월드를 그대로 옮겨 번역기로 돌려 놓은 것 같다”는 반응이다.

▽“직접 접속해보니 완전 판박이네요. 하려면 좀 제대로 하던지…. 서버 접속도 상당히 느리네요.”
▽“중국의 짝퉁, 나오다 나오다 이젠 별게 다 나오네요.”
▽“조만간 네이버 블로그도 카피할 것 같습니다.”

중국의 “마구잡이식 베끼기가 이제는 더 이상 새롭지 않다”는 의견도 올라오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의 회원 미뉘님은 (http://www.sensky.com)의 사이트를 둘러본 뒤 이 사이트의 미니홈피 기능에 대해 아래와 같은 소감을 카페 게시판에 남기기도 했다.


“한국 것 그대로다. 그래서 한자를 읽지 못해도 이용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다. 대략 사진첩이 있을만한 위치를 누르면 거기가 사진첩이고 일촌파도타기 기능도 있어서 중국파도도 탈수 있다. 중국네티즌들의 싸이질이 궁금하신가??? 함 가보라. -_-; www.sensky.com


이처럼 중국의 사이트가 싸이월드와 비슷하다 못해 똑같은 것을 두고, 일부 네티즌은 “혹시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 Communications가 중국에 똑 같은 사이트를 만든 것이 아닐까”라는 의문을 갖기도 한다.

그러나 리포터가 싸이월드 홍보팀 담당자와 통화한 결과 싸이월드가 중국으로 진출한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싸이월드 담당자는 “그렇지 않아도 중국에 싸이월드와 흡사한 사이트가 있다는 제보가 많이 들어와 확인해 본 결과 사이트 www.sensky.com의 운영자는 중국인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래서 현재 조치를 취하기 위해 법률검토 중이지만, 이 경우엔 중국 법이 적용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그는 이밖의 사항에 대해서는 "법률검토 중이어서 자세히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독자 '헝'님은 “http://www.sensky.com 메인 화면 바꿔 버렸네요. ㅋ 쟤들도 보고 있긴 하나보네.”라는 말을 리플로 전해줬다. 또 독자 '바꿨나??'님 역시 위 중국 사이트의 메인화면이 바뀌었음을 제보게시판을 통해 알려주기도.
독자들의 말대로 현재(7일 오후 7시), 사이트 www.sensky.com은 다음과 같이 메인화면을 바꾼 상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