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스타 건강학 - 무좀 편

<수퍼 처방전>

1. 발 씻는데도 법칙이 있다!

- 따뜻한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나 찬물로 씻는것이 좋다.
- 발에 염분이 빠질수 있도록 5분정도 담근후 비누칠을 하고
- 발가락 사이 사이~ 물기가 남지않도록 닦아주는 것이 중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땀을 흡수할 수 있는 베이비파우더를 발라주면 더욱 좋다


2. 무좀균 녹차로 잡자~!

무좀이 있는 사람은 항상 발을 청결하고 건조하게 유지해야 한다.
평소 땀을 흡수하는 면양말을 신고, 구두 안에 항염작용을 하는 녹차가루나 녹차찌꺼기를 넣어놓으면 무좀치료에 도움이 된다



위대한 밥상 : 뼈를 튼튼 - 두부

1> 두부를 많이 먹는 사람들은 골밀도가 상대적으로 높다!
-미국 '산부인과학'誌 일본 요시아키 오메카와박사
두부의 놀라운 효능이 전 세계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두부류의 음식들은 식물성 유사여성호르몬인 아이소플라본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특히, 폐경 이후 급감하는 신체 내 여성 호르몬을 보충해 줄 수 있다.
미국 마크매시나 박사는 두부류를 많이 먹는 아시아 지역에서 골절발생률이 낮다!!는 논문을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2> 두부는 살찌지 않는 치즈 -뉴욕타임즈
뉴욕 타임즈도 두부의 영양에 대해 극찬했다.
요즘은 과한 다이어트로 뼈의 영양 손실이 무척 많은데 두부는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뼈를 튼튼하게 하는 바로 1석 2조의 효과가 있다!!
두부는 80%이상이 수분이라 식후에 금방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른 고열량 음식들을 적게 섭취할 수 있고, 과식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칼슘이 우유보다 더 많으며, 특히 이것에 들어있는 칼슘은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긴장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데도 도움이 된다.

3> 두부는 콩이 가진 모든 장점을 그대로 지닌다.
여기에 변화가 있다면 콩에 비해 사포닌이 감소하는 반면 칼슘은 오히려 증가한다는 것!!
그래서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에는 두부가 매우 좋다는 것이다.
참고로 콩이 소화되는 것보다 두부가 소화 훨씬 잘된다!!

4> 두부는 태아의 뇌 발달을 돕는다.
두부 속의 레시틴은 태아의 두뇌발달을 돕고, 사포닌은 혈액을 맑게 해 주는 역할을 한다.
유아기에는 신체뿐 아니라 두뇌도 자라는 시기이므로 칼슘처럼 골격성장에 효과적인 영양소뿐 아니라 뇌세포 형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의 충분한 공급이 필요하다. 뇌발달에 필요한 대표적인 영양소가 바로 필수아미노산으로 콩이나 두부 같은
식물성 단백질 식품 속에도 풍부하게 들어있다

**위대한 메뉴**

<<궁중식 두부찜>>
단백질과 무기질 등 영양이 가득한 두부를 갖은 재료와 함께 쪄내면 담백한 맛이 배어 나와 입맛 없는 이들에게 더 없이 맛있는 음식이 된다.

<<일본식 두부튀김>>
다이어트에도 좋은 두부는 칼로리가 낮아 기름에 튀겨도 다른 음식보다 부담을 덜 느낄 수 있다. 부드러운 두부를 바싹하게 튀겨야 그 맛을 더할 수 있다. 또한 두부튀김은 어린이들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다.

<<중국식 두부볶음>>
다른 중국 음식에 비해 느끼하지 않아 제 맛을 낼 수 있다. 두부 특유의 담백한 맛이 중국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