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네이터 3 : 라이즈 오브 더 머신 (3disc)
조나단 모스토우 감독, 아놀드 슈왈츠제네거 외 출연 / 팬텀 / 2003년 12월
평점 :
품절


난 개인적으로 T2 매니아라 자청한다. 스스로 그렇게 말하는 것은, T2를 92년인가 아버지께서 그 빌려본지도 오래되는 비디오를 보시는걸 옆에서 본기억이 있었다. 그당시 그게 왜그렇게 재미있었는지.....그후로 지금까지 T2를 TV 비디오 VCD Divx 또는 AC3등 DVD등 버전이 달라질때마다 계속 본 기억이 난다. 지금 까지 적어도 10번넘게 보았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어쩜 더 보았을수도....그것도 모자라서 아에 03년 여름에는 UE버전 T2를 구입해 버렸다. T1도 구입하려다가 자금의 압박으로 나중을 기약 하게되었다. T2 매니아라 자청하는 이유의 한가지는 T2는 봐도 봐도 정말 질리지 않는 엄청난 스토리의 영화라는 것이다.

사실 내 주의의 친구들이나 타인에게 물어보면 T2를 그렇게 재밌게 생각하지 않는듯하다. 하지만 왠지 나에겐 여러모로 BEST1로 꼽는 영화다. T와 견줄만한 매트릭스는 끝의 허무함에 BEST2로 꼽고 있다. 아마 T2매니아들은 나와 같은 심정이 아닐까한다. 그저그렇게 생각하는 분류가 있는 반면 그 스토리에 매료 되어 매니아가 된 분류.....한마디로 그저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과 매니아층이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어쨋든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되고, 린다헤밀턴이 카메론 감독의 부재라는 이유로 출현을 거부 했던것도 이해가 갔다. 다만 린다헤밀턴이 출현 했더라면 더 좋앗을 거란 아쉬움이 크다. 어쨋거나 위에는 T3의 전의 역사를 말했는데. T3는 솔직히 안나올줄 알았다. 이미 T2에서 모든게 끝나버렸기 때문에...사실 모든게 없어진(칩이라든가 스카이넷이라든가) 시점에서 터미네이터가 등장한다는게 왠지 안맞는듯 보였다. 하지만 결국 나왔고 T2매니아를 자처하던나에게는 정말 최고의 기대를 앉고 보게되었다. 극장서 볼때는 그 현란한 액션에 매우 빠져 들었다. 하지만 보고 있노라면 거의 T2내용을 외우다시피한 나에게는 왠지 스토리가 너무 어색해 보이고, 안맞는것도 같고, 좀 나사가 하나 풀린듯한 스토리 구조를 보여주는 듯이 보였다. T2의 완벽한 스토리에 흠집을 내는듯한 기분이었다. 차라리 3가 안나왔더라면 좋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이내 DVD가 나오면 구입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왠지 헐겁지만 T2 Ultimate Edition처럼 버전이 단단해지는 최후 버전이 되면 구입하려고 확신하고 있다. 초창기 버전은 손해 보는 경우가 많았고, 후에 다시 팔고 새거 사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어쨋거나 먼가 이상한 스토리의 T3는 좀 스토리를 T2에 이어서 더욱 단단해졌었더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카메론 감독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한것인지 의심스러웠다. T3자체만 놓고 본다면 전혀 아무런 매력이 없다. 나에게 있어 T3의 존재는 T2에 이어지는 T시리즈의 연결판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아마 T3만 출시가 되었다면 그저그런 영화로 전락햇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만큼 12년전의 T2는 굉장햇다. 하지만 T1과 3는 T2매니아로서 반드시 수집해야 하는 것이기도 하고 T2>T1>T3순으로 이어지는 나의 생각으로 최고의 T시리즈순인데... 어쨋건 모아야 할듯하다. 무엇보다 3의 어색함을 더하는 부분은.....따질거 다따지면 영화 못보겠지만서도... 차라리 T-X를 T-1000보내던 시기로 보내면 되지....라는 생각도 들고, 존코너의 애인은 2에는 안나왔는데 갑자기 중요 인물로 껴놓은 것도 스스로 어색해서 T매니아인 나로서는 스스로 합리화시키는 지경까지 가게 되었다. 예를 들면 타임머신은 한번 보내면 그시대로 다시 보낼 만한 에너지가 만들어질수 없다는등.....ㅡ..ㅡ 터미네이터는 제발 나에게 흠이 없는 최고의 영화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어긋나는 부분은 스스로 합리화시키고 있는중이다.

그리고 예상컨데 왠지 4편이 나올것 같은 예감이 든다. 아마 4편은 미래에서 존코너가 싸워서 평화를 찾는 마지막편이 되지는 않을런지...... 이 글을 이렇게 길게 남긴이유는 진짜 쓰고 싶은 말이 많다 터미네이터에 관해서는..But 2000자밖에 쓸수 없기에 이만써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