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그래픽 디자인을 위한 포토샵 6.0 & 웹디자인 - 할수있다! 특별판
김남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01년 1월
평점 :
절판


컴퓨터는 많은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서 현재에는 윈도우라는 그래픽 체제의 상태까지 발전하여 왔다. 특히나 현재는 디지털카메라라고 하는 매체까지 생가나서 그래픽작업에 불을 당기고 있다. 디카를 가지고 있으면서 포토샾을 못한다면 불편한것이 이만저만이 아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실감을 할 것이다. 사진을 찍었는데 사진이 흐리거나 어둡거나 또는 사진이 너무 크다고 하거나,여러가지 수정해야 할 것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만약에 포토샾을 할 줄안다고 한면, 못난 사진이라고 해도 예쁘게 바꿀수가 있고, 여러 사이트에 올려놓을 수도 있을것이고, 자신의 솜씨를 한껏 뽐낼수가 있을것이다.

포토샵으로 디카수정만 할수 있는것은 아니다. 아마 컴퓨터를 하는 사람중에 포토샵을 할줄 알건 모르건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정도로 유명한데... 유명한만큼 익히기 또한 쉽지 않다. 하지만 포토샵으로 활용할수 있는것은 무한하다. 여러 연애인사진을 합성하여 멋있게 바탕화면에 올려놓을 수 있는가 하면 자신의 사진여러장을 스캔하여 그래픽작업하여 멋진 바탕화면을 만들수도 있고, 무한하다. 문제는 포토샵이 익히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인데.... 지금 7.0이 나오기는 했지만, 내가 쓰던 버전이라 그런지 나는 6.0이 제일 편해보인다. 무엇보다. 할수 있다시리즈는 그 명성만큼이나 잘 구성되어있어서 초보부터해서 고급사용자가 되기까지의 멋진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