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로마 신화 범우비평판세계문학선 1
토마스 불핀치 지음, 최혁순 옮김 / 범우사 / 2000년 9월
평점 :
품절


그리스 신화 책으로 이책을 선택해 읽어보았다. 그런데 신화책들이 다 이런 똑같은 내용인 것인가??? 얘기가 너무 단순했다. 생각에는 이야기가 연결되면서 장편식으로....그리고, 좀더 구체적으로 나올줄알았는데 예상밖에었다. 처음으로 접하는 그리스 신화였는데, 별자리를 보는 사람들을 보면, 매우 잘아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사람들은 어째 그리 잘알까...싶은데, 이 책은 왠지 머가 빠진듯싶다. 내가 처음 읽는 그리스 신화라서, 다른것은 어떤지 모르겠다. 다만, 이윤기의 그리스 로마 신화가 항상 베스트 셀러 이기에 그것을 다시 소장할겸 구입하여 보려 하는데... 숙제로 보게 된 이책과 내용구성이 비슷하면 조금 실망일듯 싶은데....베스트 셀러라면 먼가가 이유가 있을것이다.

그렇다고 이책이 형편없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처음 접해본 그리스 신화 치고는 좀 생각만큼 미치지 못하는 듯 하다. 그래도 있을 내용들은 다 있는듯 했다. 특히 많이 들어본 헤라 여신이 미워한 이오와 (그리스 신화는 이름이 왜이렇게 어려운지....) 큰곰자리와 작은 곰자리의 전설등 매우 흥미로운 이야기지만, 이런식으로 딱딱해서는 실망감이 조금 들었다. 베스트 셀러는 나의 이러한 목마름을 채워줄 수 있을지 기대해 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