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시나공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실기 + 기출문제집 (과목별 합격 전략 + 기출문제10회 + 동영상 강의 할인권)
강윤석 외 지음 / 길벗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시나공 서머리는 솔직히 운이 따라줘야 하는 문제집이었다면 이 실기는 한번 쭉해보면 거의 합격은 보장해준다고 생각된다. 필기시험은 시나공 서머리에서 안나온 문제가 출제가 되기때문에 매우 위험할수가 있으나, 실기는 이 책만 마스터하면 이책에서 벗어날일은 거의 없고, 설령 벗어난다해도 합격권이라고 말할수가 있겠다.  

 아마 보통정도의 실력자라면 단연 파워포인트는 거저일것이다. 심지어 파워포인트를 한번도 다뤄보지 않은 사람이라도 말이다. 파워포인트는 왠만큼 컴퓨터를 다뤄보았으나 파워포인트는 다뤄본적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하루정도만 해보면 Game set이라고 생각된다. 이유는 간단하다. 찾아서 적용만 하면 되는데 이걸 찾는것 역시 밑에 도구창에 다 있기때문에 이런 도구를 변형하는것들만 조심하면 파워포인트는 걱정할필요 없다. 다음은 엑셀... 요것도 하루정도만 맘먹고 하면 마스터 문제 없다고 생각된다. 함수 몇개만 익히면 이것도 게임끝이다. 그걸로 부족하다면 이 책의 엑셀을 다 해본다면 그것으로도 이미 게임끝이다. 이책을 다 해봤다면 엑셀은 만점 어렵지 않을것이라 생각된다. 역시 가장 문제시 되는건 엑세스 일것이다. 그냥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죽어라 하고, 엑세스는 과락탈락만 면하면 될거라 생각된다. 출력물 두개중 하나라도 없으면 탈락이므로 기능상으로 과락이 안될정도로 큰틀을 만드는것을 집중적으로 익히면 될것같다.  

   

 개인적으로는 사무자동화는 필기만 획득하면 실기는 더 쉽다고 생각된다. 필기는 아리까리하게 나오지만 실기는 정말 정해진틀에서 왠만하면 안벗어나고 설령벗어나도 정해진틀만 한다해도 탈락은 먼나라 이야기이기 때문이다. 갑자기 문제가 확 바뀌지 않는한은 이 책만 마스터하면 합격은 따논당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