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시나공 Summary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필기 (핵심 요약 168개 + 기출문제 15회) - 시험에 나오는 것만 공부한다 31
김우경 외 지음 / 길벗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개인적으로 느낀것을 리뷰에 남겨 조금이라도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고자 씁니다.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틀림없이 어려운 자격증시험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책만으로 공부한다는건 조금은 위험할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오늘 시험을 보고 왔는데, 이책의 요약과 문제를 잘 봤는데, 심히 당황스럽게 만듭니다.  

우선 3,4과 프로그래밍과 통신은 이 책의 요약과 문제만 풀어도 최소 15개 보통 17개 정도 맞을수 있습니다. 아니 그냥 문제만 풀어도 완전 똑같은 문제로 12~15개 잡을수 있습니다.  

문제는 1,2강 이더군요. 특히 1과에서 풀때 적잖이 당황한게 책에 안나온 문제 새로운 문제만 해도 4문제 정도 출제 됩니다. 총 80문항중에서는 책에서 못본 문제가 대충 7~8개 정도 나오는듯 합니다. 그럼 문제가 없지 않느냐...라고 하지만 말을 애매하게 해서 헷갈리게 만드는 문제가 장난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결론으로는 컴퓨터에 관심이 있다면 이 요약집으로 달달달 외워서 60점합격을 목표로 공부한다면 적당할듯합니다. 그리어려운것도 아니구요. 문제는 컴퓨터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조금 어려울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책에서 나오지 않은 RAID같은것은 평소 컴퓨터 관심을 가지지 않은사람이라면 알턱이 없을테니까요. 제가 당황한것중 기억나는게 LAP-B나 C/D 같은것들.....물론 틀려버렸습니다.ㅜ.ㅜ 책에서 못본건지 싶지만, 책은 꼼꼼히 본편이라 못본건 아닐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렇다고 책에서 공부한것을 100%다 외운다고 볼수는 없을테니까 말이죠.   그렇다고 좌절할건 없습니다. 컴퓨터를 모른다고 해도 이책만으로 충분히 합격가능하니까요. 하지만 이 책을 좀 꼼꼼히 학습해야 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적어도 책에서 나오는 내용은 거의 맞춰줘야 하니까요. 1,2강위주로 빡세게 하고 3,4강은 문제 변동이 거의 없으니까 문제만 풀어도 합격선. 한 과목당 12점씩만 맞으면 합격이지만 3,4강에서 16점씩 맞고, 1,2강에서 8점씩 노린다면 충분합니다.  

 이제 실기를 볼텐데, 실기는 어떨지 모르나 필기는 확실히 어려운 자격증은 아닌듯 합니다. 그렇다고 이 책을 100%믿으면 시험장에서 당황할수있으니 1,2강은 당황할수 있는 과목, 3,4과목은 따야 하는과목.... 대충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최신경향이 종종 출제되서 당황스러울수 있는 과목만 조심하시면 합격은 어렵지 않을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