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초등 영단어 따라쓰기 하루 10분 초등 따라쓰기
키즈키즈 교육연구소 지음 / 미래주니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을보면 우리때와 공부하는 방식이 많이 다르다.

우리때는단어를 외울 때도 연습장에 단어를 빼곡히 적으면서 소위 깜지로 불린 종이가 있었다.

하지만 지금은 단어를 거의 쓰지 않거나 한글도 거의 안쓴다.

미디어 시대라 미디어를 통해 공부해 글자도 거의 안 쓰고 그래서 글씨도 엉망이다.

일상언어인 한글이야 안 써도 어렵지 않겠지만, 외국어인 영어는 꼭 쓰면서 외워야될것 같은데...

<교육부지정 초등파닉스 영단어800>을 지인의 추천을 받아서 작년에 샀었다. 영단어와 함께 예문이 나오는 책이 초2 아들에겐 좀 별로였나봐. 영어학원도 다니는데 꼭 해야되하냐고 초반 몇번하더니 안보고 책장에 꽂혀있다.

<하루10분 초등영단어 따라쓰기>는

초등학생에게 필요한 필수 영단어 1000개가 나온다.

영단어 밑에 발음기호랑 발음 뜻이 나오고 오른쪽으로 철자를 따라쓰게 한줄과 그냥 쓸 수 있게 한줄로 두줄로 되어있다.

쓰는 걸 엄청 싫어하는 아들에게 영어단어 외우게 하는데 효과가 있을것 같다.

기존에 영단어 외우라고하면 한두번 쓰고 다 외웠다고 하는데 이 책은 최소 6번에서 8번정도는 쓰는 공간이 있어서 좋다.

"3~6학년 영단어 한권으로 끝내기"라는 부제처럼 1000단어를 난이도에 따라 학년별로 분류하고 학년이 끝나는 단락마다 영단어 퀴즈가 한장정도 들어있다.

부록에는 반대말과 날짜, 시간, 숫자와 필수영단어가 나온다.

책표지 뒷장을 보니 하루10분~따라쓰기 시리즈가 20여가지 나와있다. 맞춤법을 비롯해 속담이나 고사성어 천자문 등 다양하게 나와있다.

 

초등파닉스 영단어800처럼 영어 예문이 없는 것이 좀 아쉽다.

너무 많은 것을 담다보면 이도저도 안된다.

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초등생들이 따라쓰기만해도 이책은 성공.

백지에 단어를 외우라고하는 것보단 책에 쓰는게 완성해가는 묘미도 있고 훨씬 효과적인듯하다

하루10개 단어면 100일은 족히 걸리겠네.

쉬는날 감안해서 잘 따라오면 4개월정도...

필수 영단어를 잘 하면, 쓰는게 엄청 별로인 아들은 싫어하겠지만 다른 책들도 사서 주면 좋을 것 같다.

이틀째인데 본인이 보고싶은 프로그램은 보기위해서 쓰는 아들이 기특하다.

아들 화이팅^^/

#초등영단어,#리뷰,#서평,감성바다,#하루10분 초등영단어 따라쓰기,#교육부지정 초등영단어,# 초등영단어 따라쓰기, #블로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