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100배 즐기기 100배 즐기기
알에이치코리아(RHK) 편집부 엮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 제2의 도시이지만 수도인 도쿄에 비해, 그리고 우리나라에 가까운 지역인 규슈쪽에 비해 덜 관심이 갔던곳이었는데 몇년전에 짧게 다녀온 후, 짧은 일정에 대한 아쉬움과 다시 가보고 싶은 마음에 이 책 저 책 찾아서 보게 되면서 더 반한 곳이었어요. 부산과 비슷한 느낌이 있는 오사카는 먹거리가 많다는 점에서도 매력적인데, 오사카 여행에서 더 좋은점은 고베, 교토, 히메지, 나라 까지 갈 수 있다는 점이었어요. 특히 고베와 교토는 오사카에서 한시간 내로 이동 가능한 곳이라 오사카 숙박으로 당일치기로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었어요~
‘오사카100배 즐기기’에서는 다른 근교 지역도 있지만 표지를 보며ᆞ 오사카,교토, 고베,나라, 와카야마의 핵심정보가 소개되어 있다고 되어 있었어요. 다른곳은 이미 알고 있는 곳인데 와카야마는 잘몰랐던 지역이지만 큰 한파트로 소개되어서 봤는데, 이곳은 일본 100대 명산중 하나인 고야산이 유명하고 온천이나 폭포 등 자연환경 위주의 여행지 인것 같았어요.이곳도 다른곳들 처럼 한시간 정보면 난바역에서 와카야마시역으로 이동한 곳이라 하네요.
이번에 100배 즐기기가 표지 스타일이 완전히 바꼈는데 색감도 화사하고, 예전이 고전적인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젊은 감각이 느껴지는 표지같아요. 비닐은 사라진건 아쉽지만 때타는 재질은 아니라 괜찮을것 같네요.
책은 다른 가이드북에도 있는 필수 정보(교통,회화,추천코스,지도,공항이용법 등)은 다 잘나와있고, 기본적은 내용은 오사카, 교토,고베, 나라,와카야마 파트로 나누어서 그 도시안에서도 지역별로 관광지 맛집,호텔, 지도,근교 등이 나와있어요.

처음에는 몰랐는데 소개된 오사카, 교토등 5곳은 옆으로 보면 지역별로 색깔이 달라서 인덱스를 붙이지 않아도 좀 더 쉽게 찾을 수 있을것 같아요. 소개된 곳들도 한 페이지당 3곳 정도를 소개시켜 놓아서 한곳당 적지는 않을 정도의 소개와 보기에 더 깔끔하게? 느껴지기도 했구요.
 


그리고 관광지도 그렇고 맛집중에 가보고 싶어서 찾아놓은 곳들이 여러군데 보여서 좋았어요. 군더더기는 뺀 듯한 느낌이기도 하고,
100배 즐기기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소개된 지역의 앞에 있는 ‘000 이렇게 여행하자’ 란 파트와 앞쪽에 있는 ‘오사카 베스트 여행 코스’ 파트 예요. 일본은 교통편은 잘 되어있지만 대신 꽤 비싼데, 대신 다양한 관광을 위한 교통패스가 있어요. 그래서 여행코스를 정할때 거리를 고려해서 짜는게 시간관계상 제일 중요하긴 해도 , 교통비나 패스를 잘 짜야되는데 소개된 4가지 루트들은 좋은 참고가 될듯해요. 그리고 ‘ 000이렇게 여행하자’ 서 소개된 코스와 그 코스를 지도상에서 간략하게 화살표로 표시된것 도 길 찾을때 대략의 방향을 인지할때 도움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도가 있어도 막상가보면 방향이 헷갈려서 헤맷던 경험이 있기도 했으니까요. 이전의 백배즐기기서의 충실한 가이드북으로서의 내용에, 더 보기좋게 바뀐 디자인이 일단 만족스러웠어요. 히메지성의 경우 2014까지 공사한다는 내용과 그래서 현재 할인요금을 받는다는 것도, 인터넷보다는 인쇄된 책이라 덜 실시간 정보겠지만, 이 책이 올해 나온책이라 최근정보인점도 장점이었구요.
오사카를 비롯 간사이지역을 갈때 가져가면 꽤 도움될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