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럽 - 2011~2012년 최신정보, 자유여행자를 위한 map&photo 가이드북 ㅣ 저스트 고 Just go 해외편 26
최철호 글 사진 / 시공사 / 2011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유럽의 여러나라들이 나온 가이드북이라서 1000p 가 조금 넘는 두꺼운 책이다. just go시리즈중에서 개별국가로 나온 책은 봤었지만 유럽편은 이 책이 처음이지만 마음에 들었다. 가장 마음에 든 점은 내용이 상당히 충실하다는 것과 그 중에서 교통편이 꽤 상세하게 나왔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제일 처음에 나와있는 영국편을 보면 구성이 처음에는 지도와 영국 철도 노선도가 나와있다. 이 영국 철도 노선도에는 다는 아니지만 주요한 런던 근교 도시까지와의 열차 시간이 나와있다는 점도 좋았다. (런던에서 에딘버러까지는 4:10분, 옥스퍼드까지는 1:00시간 이런식으로..)
(영국 철도 노선도)
그 다음은 영국 기초 정보가 한장으로 정리되어 있고, 그 다음은 철도, 입국절차, 런던가는 법과 역국내 주요 공항에 관해 나와있다. 그리고 지하철 티켓을 살때의 팁과 티켓 자동 발매기를 이용할때 방법이 따라하기 쉽도록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또 중요역인 세인트 팽크러스역(유로스타를 타는역)과 빅토리아역 빅토리아 코치 스테이션까지 역 사진과 함께 필요한 정보들이 자세하게 나와있는데, 또 작지만 필요한 사진들도 같이 나와있어서 보기에 좋았다. 기차뿐 아니라 지하철과 버스에 관한 정보도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큰 장점은 이 책이 유럽 8개국의 나라가 나오는 책임에도 불구하고 나와있는 정보들은 꽤 내용이 충실하게 나와있는 편이다. 많은 내용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쓸 수 있는 양이 많지 않을 수 밖에 없지만, 이정도면 만족할만큼 충실한 양이 소개되어 있다. 각 관광지마다 사진도 왠만하면 1장씩은 들어가있고 2~3장씩 사진이 나와있는 곳도 많다. (물론 기본적으로 작은 크기의 사진이지만 장소의 비중에 따라 나름 크게 나온 사진들도 있다.)
명소들의 본적인 정보와 함께(오픈시간,입장료,홈페이지,할인정보,주소,교통,주의할점) , 저자분의 관광지 추천도도 별표 (최고 별 3개까지) 로 나와있는데, 비록 저자의 주관적인 견해겠지만 별3개인들을 보니 많은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꼭 찾을법한 명소들이니, 아무 조사없이 간다면 참고해도 좋을 것 같다. 이런 관광지 정보와 책 중간이나 틈틈히 추가적인 정보들이 있는데, 그것은 각 관광지에 관한 역사나 알아두면 좋을 것들, 추천코스, 뮤지컬 팁, 테마별 여행, 가이드 투어, 유명박물관의 추천 작품등) 관광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이 나와있다.
이렇게 영국을 비롯한 8개국 50개 도시들에 대한 정보가 빡빡하다 생각할 만큼 잘 나와있기에 여행준비와 여행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책이 두껍기에 8개국 중 오스트리아,체코, 헝가리,이탈리아 부분은 따로 칼로 분리할 수 있도록 중간에 표지가 한장 더 들어가있다. 그리고 저자분이 유럽 기차여행에 관한 책도 쓴 분이라 그런지 열차정보나 패스나 가격등에 관한것이 상세해서 좋았다. 유럽일주에 열차여행이 기본이기는 하지만 특히 스위스 편에서는 테마별 기차여행이란 주제로 스위스의 '빙하특급열차', '베르니나 특급열차', '골드패스 라인', 빌헬름 텔 특급' 등이 각 1~2페이지의 비중으로 사진과 함께 나와있다. 이탈리아까지 소개가 끝나면 유레일 패스 등 유럽 여행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저자분이 책 서문에도 쓰기도 했던 점인데, 기존의 여행책들이 유럽 전 지역의 정보를 한권에 써야해서 상대적으로 내용이 빈약할 수 밖에 없기에 , 차라리 여행지를 줄이더라도 그만큼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자는 마음으로 책을 편집했기에 유럽의 모든 나라가 나와있지 않는다. 영국 근교의 소개에도 옥스퍼드와 캠브리지와 그리니치까지는 나와있는데 애든버러는 빠져있다. 그리고 이 책에 빠진 나라중에서 스페인이 빠져있는데 좀 아쉬웠다. 그 외에는 유럽여행에 비록 아는것은 많지 않지만 내가 짧게나마 갔던곳에 대한 왠만한 정보는 충분할 만큼 마음에 들었다.
참고로,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나라는 영국, 프랑스, 스위스, 독일, 오스트리아, 체코, 헝가리, 이탈리아 이다. 스페인 부분은 아쉽지만 이 책에 나오는 8개국들과 유럽에 대한 정보들이 알차기 때문에 유럽일주를 꿈꾸는 분들에게 추천할만 한 책인것 같다.^^

(스위스 음식 소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