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네버랜드
최난영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갔던 놀이공원에서 피터팬 동화를 주제로 만든 어트랙션이 있었다. 이동하는것을 타면 동화책을 열고 들어가, 동화책에서 피터팬이 웬디의 방에 들어가 웬디와 함께 모험을 시작하듯, 모험을 구경하고, 마지막에 동화를 나오는거였는데, 잠깐동화속에 들어간 느낌이어서 즐거웠었는데, 이 책 카페 네버랜드도 딱 그런느낌이었다.

7급 공무원인 한연주는 6급 승진을 위해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기보다는 오직 성과를 내기위해 일만을 생각하는 사람이었다. 그리고 우연히 맏게 된 승진을 위한 특별한 프로젝트 '카페 네버랜드' 만들기 의 책임자가 되었다.

카페 네버랜드는 65세 이상의 노인 일자리를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였고, 이 것을 위해 우연히 모인 사연많은 4명의 할아버지들이 모여서, 카페 네버랜드의 직원이 된다. 카페 직원으로 봤을때는 직원들이 모두 한가지 이상의 문제가 있었다. 매일 지각을 한다던지, 바리스타 학원을 다녔지만 막상 커피를 만들지 못한다던지, 과거가 떳떳하지(?)못한 할아버지도 있었다.

하지만 이 들은 연주의 승진에 대한 의지와 노력, 카페를 열면서 우연히 모이게 된 단골들, 그리고 우연히 발견하게 된 각각의 할어버지들의 멋진 특기들이 모여 특별한 카페가 된다. 그리고 마침내 모두가 행복해진다고 생각했을때, 하나씩 문제가 터져버린다. 문제가 터짐으로서 결국 한연주는 큰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다.

책을 다 읽었을때 에전에 갔던 놀이공원의 동화 어트랙션에서 느꼈던 따뜻하고 즐거웠던 기억이 떠오르게 만들었다. 힐링을 주는 책을 읽어보고 싶은 사람들이 보면 좋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