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사카 홀리데이 : 교토·나라·고베·와카야마 - 2023-2024 최신 개정판 ㅣ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6
인페인터글로벌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7월
평점 :
요즘은 예전 만큼 여행갈때 가이드북이 필수는 아니지만, 여행계획때는 가이드북을 보는게 상당히 도움이 된다. 일단 기본적인 대략의 루트를 짤때와, 가이드북에 나오는 식당이나 카페들은 상당히 인증된 곳들이기 때문이다.
간사이지역은 가본곳이지만, 꽤 오래 되었기 때문에, 다시 가이드북을 보게 되었다. 그래서 당연히 변했을거라 생각했는데,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애플페이까지 된다는것을 알고 진짜 편해졌구나 싶었다. 일본여행에는 현금이 중요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여행가는중에 구글지도가 중요했는데, 책에 구글맵 사용법도 있어서 유용할것 같았다. 이렇게 진짜 기본적인 앱 이나 음식이름 일본어등의 정보가 있어서, 일본초보여행객들에게는 더 더움될것 같았다.
본문에 가면 관광해야할곳 1. 봐야할곳 2. 해봐야할 것 3.먹어야할것 을 추천할만한 곳을 보여준다. 오사카 ->교토->고베->나라->와카야마 순서로 큰 줄기로 보여주고, 오사카부터 시작해서 자세한 여행계획이 소개되어 있다.
3박 4일 처음 여행, 3박 4일 오사카 쇼핑 여행, 미식여행, 박물관, 문화 여행 등등 몇가지 테마로 보여주고, 그 다음은 중급자 여행 일정을 대략 보여준다.
일본은 다른 나라들보다 교통비가 비싼 편이라, 그리고 지하철도 회사마다 요금도 따로 해서, 미리 교통 패스나 정보는 공부해가는게 좋았는데, 이책에도 여러가지 패스가 잘 소개되어 있었다. 여행지에 따라서 다른 패스를 하는게 금전적으로 이득이었기 때문에 패스결정에 꽤 시간이 걸렸었었다. 그리고 젤 뒤에는 커다란 지도가 있는데, 한쪽에는 커다란 지하철 노선도, 한쪽에는 각 여행지가 있는데, 여행할때 꽤 도움이 되었었다. 오사카 홀리데이는 일본 여행계획할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