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능완성 국어영역 국어 B형 - 유형편+실전편, 2014년 EBS 수능완성 2014년
EBS(한국교육방송공사) 엮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6월 모의평가가 끝났습니다. 영어, 수학이 모두 쉽게 출제되어 국어와 탐구 과목의 중요성이 커졌습니다. 국어의 경우 문학, 비문학 골고루 연계가 되어 많은 학생들의 연계 체감이 상당히 높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평가원이 올해 영어 난이도를 낮추겠다는 방침을 밝혔기 때문에, 국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수능완성은 유형편과 실전편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2012학년도부터 EBS가 야심차게 준비해온 수능완성 교재는 양과 질 모두 뛰어나 학생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수능완성에서 무엇보다 눈에 띄는점은 유형편입니다. 유형과 개념을 동시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수능특강으로 부족했던 개념을 한번 더 보충 할 수 있고, 유형별로 최종점검 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교재이기 때문입니다. 유형별로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어 유형별 해결 전략, 풀이 방법 등 유형별 학습에 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EBS 연계가 강화되고 쉬운 수능이 예상되어 국어영역 등급컷은 더욱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문학 작품은 작품 전체의 주제, 소재는 물론 인물, 배경 등을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하고 비문학은 소재와 지문의 흐름에 중점을 두어 학습해야 합니다. 또한 이번 6월 모의평가에서 문법이 어렵게 출제된것으로 보아 문법 문항이 큰 변별력이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전편은 모의고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이널이 나오지만, 파이널이 연계교재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수능완성에 실전편이 추가된것으로 보입니다. 실전모의고사는 시간을 정해놓고 실전 연습 하는것처럼 풀어야 하며 앞에서 배운 유형을 반드시 적용하는 연습을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수능 국어의 유형을 익히고, 실전 연습까지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2015학년도 수험생 여러분 대박을 기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