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수학 재능 키우기
빨간 뽈로기 그림세탁선 그림, 최혜영 글 / 창해 / 2004년 6월
평점 :
품절


그림으로 수학 재능 키우기”라는 제목부터 무척 궁금하더군요. 책을 살펴본 제 느낌은 수학이라는 부분이 주가 아니라 여러 활동 중에 수학이 포함된다고 보입니다. 요즘 제 관심사가 독서지도라서인지 독후활동으로 볼 수 있는 것들도 있더군요. 그 이유가 커다란 무, 곰 세 마리, 일곱 마리 아기 양과 늑대, 피노키오, 잭과 콩나무, 바람과 해님, 벌거벗은 임금님의 7가지 동화에서 끌어낸 소재들이더군요. 그 동화를 읽은 아이들이라면 하나하나 내용들이 더 재미있을 것 같았습니다.

 

아이들에게 키워줘야 할 부분 중에 사고력과 창의력이 강조되고 있지요. 그러자면 답이 정해진 질문보다는 아이들이 생각을 펼치게 해주고 또 끄집어 내주기 위해 엄마의 적절한 질문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이 책을 보면 어떤 질문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 알고 있는 동화들이지만 이 책을 보기 전에 해당되는 동화를 읽어준 후 해본다면 좀 더 흥미로워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그 동화의 내용이 많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점이 흥미를 돋우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그러다 보니 유아들의 일정 수준을 맞추기가 어려웠고 난이도가 들쑥날쑥 합니다. 자기의 생각을 표현하는 게 연습이 잘 된 아이라면 나이에 관계없이 쉬울 수도 있고, 그렇지 않다면 좀 더 큰 아이라도 쉽지만은 않을 그런 내용들입니다. 따라서 순서에 관계없이 아이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하게 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또 스티커도 있어서 아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도 줍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